[현장영상+] 尹, 미국 전략핵잠수함 승선..."북핵 위협에 압도적 대응" / YTN

YTN news 2023-07-19

Views 2.3K

윤석열 대통령이 42년 만에 우리나라에 입항한 미국의 전략핵잠수함, SSBN에 승선했습니다.

미국의 우방국 대통령으로서 SSBN을 탄 건 처음인데요,

윤 대통령은 미국 전략자산의 정례적 전개를 통해 북한 핵미사일 위협에 압도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현장 발언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윤석열 / 대통령]
우방국 대통령으로서는 제가 처음으로 ssbn을 방문하게 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1981년 미국의 ssbn 로봇 리함이 진해에 온 뒤 42년만에 켄터키함이 부산 작전기지에 전개된 것입니다.

이번 켄터키함의 전개는 미국의 전략자산을 정례적으로 전개하고 확장억제 실행력을 방어하기 위한 한미 양국의 의지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어제 한미 양국은 지난 4월 저와 바이든 대통령이 채택한 워싱턴 선언의 실질적인 이행 조치로서 한미 핵협의그룹 회의를 개최했습니다.

한미는 핵자산과 비핵자산을 결합한 핵작전의 공동기획과 실행을 논의하고 한반도 주변에 미국 전략자산 배치의 가시성을 제고해 나아가기로 했습니다.

이를 통해 북한이 핵도발을 꿈꿀수 없게 하고 만일 북한이 도발한다면 정권의 종말로 이어질 것임을 분명히 경고했습니다.

한미 양국은 앞으로도 핵협의그룹, ssbn과 같은 전략자산의 정례적 전개를 통해 고도화되고 있는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에 압도적이고 결연히 대응해 나갈 것입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30719171059988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
RELATED VIDE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