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헤드라인] 7월 3일 라이브투데이1부
■ 서울 낮 최고 35도 '불볕더위'…남부 장맛비
오늘도 체감온도가 30도를 훌쩍 넘는 습도 높은 찜통더위가 이어집니다. 서울은 낮 최고 35도까지 오르며 올들어 가장 더울 것으로 전망됩니다. 제주와 남해 일대에 현재 장맛비가 내리는 가운데 내일은 전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 '돈봉투 의혹' 송영길 전 보좌관 구속심사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당시 돈봉투 의혹과 관련해 송영길 전 대표의 전직 보좌관에 대한 구속영장심사가 오늘 열립니다. 의혹의 정점에 있는 송 전 대표로 이어지는 인물이기도 한 만큼 구속심사 결과는 돈봉투 수사의 분수령이 될 전망입니다.
■ 민주노총, 오늘부터 2주간 대규모 총파업 돌입
민주노총이 오늘부터 2주간 대규모 총파업에 돌입합니다. 오늘 오전 10시, 윤석열 정권 퇴진과 최저임금 인상, 노조탄압 저지 등을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총파업 돌입을 선언합니다. 이번 총파업에는 40~50만명의 조합원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U-17 축구대표팀, 일본에 0-3 패…준우승
17세 이하 축구대표팀이 아시안컵 결승에서 일본에 패하면서 21년 만의 우승 도전이 좌절됐습니다. 우리 대표팀은 일본에 0대 3으로 져 준우승을 차지했습니다.
■ 프랑스 시위 5일째…체포인원 3천명 넘어
교통검문을 피해 달아나던 알제리계 10대 소년이 경찰 총격에 숨진 사건이후 프랑스 전역에서 시위가 닷새째 이어지며 밤사이 7백여명이 체포돼습니다. 전날의 1,300여명 보단 줄었지만 지금까지 체포된 인원은 3천명이 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