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앵커픽] 윤대통령, 파리서 엑스포 유치연설 外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앵커가 뽑은 이시각 주요뉴스, 뉴스1번지 오늘의 앵커픽으로 시작합니다.
[윤대통령, 파리서 엑스포 유치연설]
윤석열 대통령이 2030년 부산 세계 엑스포 유치 지원을 위해 프랑스 파리를 방문했습니다.
한국시간으로 오늘 밤, 미래와 연대를 핵심 키워드로 직접 영어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김기현 "국회의원 수 30명 감축"]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오늘 오전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국회의원 정수를 10%, 그러니까 30명 줄이자고 제안했습니다.
또 국회의원 무노동 무임금 원칙을 도입하고 불체포 특권과 관련해서 국회의원 모두 포기 서약서에 서명하자고 말했습니다.
[민주 혁신위 첫 회의…위원 공개]
더불어민주당 혁신위원회가 첫 회의를 열고 김남희 변호사와 차지호 카이스트 교수, 이해식 의원 등 혁신위원 7명을 공개했습니다.
김은경 혁신위원장은 자신이 친명도 비명도 아니라며, 뼈를 깎는 노력으로 민주당을 윤리정당으로 거듭나게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드론작전사 9월 창설…"북 무인기 대응"]
우리 군이 대북 무인기 작전 등이 주요 임무인 '드론작전사령부'를 오는 9월 창설할 계획입니다.
군은 북한이 무인기 도발을 재차 감행할 경우 그 10배의 무인기를 평양으로 날려보내 응징하겠다는 공세적 대응원칙을 마련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제주항공 비상문 개방 시도 10대 영장]
어제 인천으로 향하던 제주항공 여객기에서 비상문을 강제로 열려고 한 10대 남성에 대해 경찰이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19살 A군은 경찰조사에서 뚜렷한 범행 동기를 진술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윤석열 #국회의원수 #김은경 #드론작전사령부 #비상문개방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