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 상습 투약' 유아인 구속 갈림길..."증거인멸 사실 아냐" / YTN

YTN news 2023-05-24

Views 42

다섯 종류 마약을 상습 투약한 혐의를 받는 배우 유아인 씨의 구속 여부가 이르면 오늘 밤 결정됩니다.

코카인 투약을 부인하고 있는 유아인 씨는 증거인멸을 시도했다는 의혹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고 답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안동준 기자!

유아인 씨의 구속영장 실질심사가 시작된 지 얼마나 지난 겁니까?

[기자]
유아인 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은 오늘 오전 11시부터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진행됐는데요.

현재 3시간 반 가까이 심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앞서 낮 12시 반쯤 심문을 마친 유아인 씨는 법원을 빠져나오면서 마약 투약을 후회하고 있다는 심정을 밝혔는데요.

특히 공범을 도피시키려는 증거인멸 시도는 전혀 없었다고 부인했습니다.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유아인 / 배우 : 증거인멸 관련해서 전혀 사실과 다르다고 말씀드렸고, 제가 밝힐 수 있는 모든 진실 그대로 밝혔습니다.]

유아인 씨는 프로포폴과 대마, 그리고 코카인과 케타민, 졸피뎀 등 마약 다섯 종류를 상습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유아인 씨의 마약 투약 사실은 올해 초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프로포폴 처방 횟수와 용량이 비정상적으로 많은 50여 명을 경찰에 수사 의뢰하면서 처음 드러났습니다.

재작년부터 프로포폴 처방이 지나치게 잦았던 유아인 씨도 이 명단에 포함돼 있었던 겁니다.

경찰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유아인 씨 모발에 대한 정밀 감정을 의뢰하면서 대마와 코카인, 케타민 투약 사실도 차례로 드러났고요.

주거지와 프로포폴을 처방받은 병원 등을 압수수색한 결과, 졸피뎀을 과다 투약한 사실도 밝혀졌습니다.


유아인 씨가 혐의 사실 전부를 인정하고 있는 건 아니죠?

[기자]
유아인 씨는 대마 투약 사실은 인정하면서도 코카인 투약에 대해서는 강하게 부인하고 있는데요.

이외에도 프로포폴과 케타민, 졸피뎀은 의료 목적으로 처방받아 적법하게 투약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경찰이 애초 불구속 수사 방침을 뒤집고 신병 확보에 나서게 된 데도 유아인 씨가 혐의를 부인하고 있다는 점이 작용했습니다.

경찰은 또, 유아인 씨가 증거인멸을 시도하거나 공범을 해외로 도피시키려다 실패한 정황이 확인된 것도 구속영장을 신청한 주요한 이유가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유아인 씨 마약 투약을... (중략)

YTN 안동준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30524170904843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