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PM] 윤대통령, 국무회의 주재…G7 정상회의 성과 설명 外
오늘(23일) 하루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 10:00 윤대통령, 국무회의 주재…G7 정상회의 성과 설명 (용산 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은 오늘 용산 대통령실에서 국무회의를 열고 일본 히로시마에서 열린 주요 7개국, G7 정상회의 외교 성과를 설명합니다.
윤 대통령은 이번 G7 정상회의에서 일본, 우크라이나, 영국 등 11개국과 양자 회담을 갖고, 한미일 3자 약식 회담을 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또 확대세션에서 식량, 보건, 기후 등과 관련한 국제 연대와 협력에 대해 연설했습니다.
▶ 후쿠시마 오염수 시찰단, 현장점검 돌입 (일본 후쿠시마)
어제 일본 관계기관과 기술회의를 진행한 후쿠시마 오염수 시찰단이 오늘부터 이틀간 후쿠시마 원전을 방문해 현장 점검을 진행합니다.
유국희 시찰단장을 비롯한 21명의 전문가 시찰단은 다핵종제거설비 ALPS(알프스) 등 중요설비와 방류하기 전 오염수가 담긴 K4 탱크 등을 중점적으로 살핀다는 계획입니다.
▶ 14:00 故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4주기 추도식 (김해 봉하마을)
고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4주기 추도식이 오늘 오후 2시 김해 봉하마을에서 열립니다.
추도식에는 문재인 전 대통령 내외와 김진표 국회의장, 한덕수 국무총리가 참석합니다.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정의당 이정미 대표 등 여야 지도부도 봉하마을로 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추도식에 조화를 보낼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오늘의 주요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국무회의 #후쿠시마시찰단 #노무현_전_대통령_추도식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