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가족과 제주의 이색생태 체험하세요
[생생 네트워크]
[앵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아이들 데리고, 부모님 모시고 어디를 여행할까 고민하는 분들 많으시죠.
제주관광공사가 가족과 함께 여행하기 좋은 다양한 테마 여행지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변지철 기자가 소개합니다.
[기자]
제주시 한경면 저지리에 있는 곶자왈 '환상숲'.
화산활동으로 생긴 단단한 용암대지 위에 갖가지 식물이 자라나 제주만의 독특한 숲 '곶자왈'을 이뤄냈습니다.
"여름에는 시원하고요, 오히려 겨울에는 따뜻한 바람이 부는 그런 이상한 계절의 숲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숲이 사람들에게 전하는 위로와 용기, 교훈이 나즈막한 해설사의 목소리와 함께 큰 울림을 줍니다.
숲 해설을 들은 가족 단위 관광객들은 족욕을 하며 여유를 만끽하기도 하고, 나무목걸이 만들기와 화분 심기, 천연염색 손수건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수도 있습니다.
"5월이다 보니까 아무래도 가족 단위들이 제일 많이 찾고 있는데요. 걷기 힘드신 분들도 이곳을 많이 찾고 있고, 즐거운 활동 같은 것들도 같이 있어서 어린아이들부터 어르신들까지 함께하는…"
제주관광공사는 가정의달을 맞아 제주도 공식 관광정보 포털인 '비짓제주'를 통해 다양한 가족 테마 콘텐츠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감귤꽃이 활짝 핀 감귤농장에서 가족과 함께 농촌 생태여행은 물론 체험형 카페에서는 빵과 쿠키 등 요리를 만들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와 아이, 부부가 즐기기 좋은 다양한 콘텐츠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제주 여행 계획을 준비하고 계시다면 비짓제주를 참고하셔서 즐거운 여행 준비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상쾌하고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는 5월 가족과 함께 여행하며 가족의 소중함을 느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연합뉴스 변지철입니다.
#제주 #5월 #가족여행 #환상숲 #가족테마콘텐츠 #제주관광공사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