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 7개국, G7 정상들이 오늘부터 사흘 동안 일본 히로시마에서 국제 질서 수호를 다짐하는 회의를 진행합니다. 윤석열 대통령도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오늘 히로시마로 출국합니다.
■ G7 개막 하루 전 열린 미일 정상회담에서 기시다 총리는 한일관계를 더욱 진전시키겠다고 말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도 한일관계 개선을 환영한다고 화답하며 한미일 공조를 강조했습니다.
■ 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과 관련해 이성만 의원이 오늘 검찰에 출석합니다. 이번 의혹으로 현역 의원이 검찰 조사를 받는 건 처음인데, 앞으로 현역 의원들의 줄소환이 예상됩니다.
■ 70대 운전자가 몰던 승용차가 인도를 덮쳐 10대 여학생 1명이 숨지고 1명은 중태에 빠졌습니다. 음주운전도 아니었던 것으로 알려져경찰이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 중입니다.
■ 학생 주도의 민주화 운동인 4·19 혁명과 조선 후기 부패한 지도층과 외세에 맞선 동학농민혁명 관련 기록물이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에 등재됐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30519060057448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