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취구성] 윤대통령 "디지털플랫폼정부로 국민에 맞춤형 정보 선제적 제공"
윤석열 대통령은 오늘(14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디지털플랫폼정부 실현계획 보고회를 가졌습니다.
이 자리에서 "디지털플랫폼정부 실현을 통해 국민에게 맞춤형 정보를 선제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는데요.
주요 발언 직접 보시겠습니다.
[윤석열 / 대통령]
저희가 추진하는 디지털 플랫폼 정부는 과거에 전자 정부와는 그것이 조금 업그레이드된 것이 아니라 차원이 완전히 다른 것이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고요.
이거는 기본적으로 AI를 기반으로 해서 각 부처와 여러 기관에 흩어져 있는 정보를 원 플랫폼에 통합을 해서 국민들과 또 정부 관계자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그렇게 하고 국민들의 여러 가지 민원 서비스라든가 정부가 국민들에게 제공하는 이런 행정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그리고 선제적으로 제공을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 디지털 정부를 구현해 나가는 이 과정이 AI와 AI소프트웨어 또 디지털 분야의 많은 인재들을 키워나갈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전자 디지털 플랫폼 정부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정부와 우리 사회가 AI와 디지털 고도화에 정부가 자연스럽게 큰 R&D 투자를 할 수가 있고 역할을 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이 우리 산업의 전후방 긍정적인 효과가 굉장히 클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