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식중독 증상 유발 방울토마토 전량 폐기" / YTN

YTN news 2023-04-13

Views 45

정부가 최근 식중독 유사 증상을 일으킨 특정 신품종 방울토마토 전량을 폐기했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어제(13일) 식중독 유사 증상과 인과관계가 있는 농가 세 곳을 포함해 TY올스타 재배 농가 20곳이 모두 국민 건강 보호 차원에서 자발적 폐기에 동참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달부터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 급식으로 방울토마토를 벗은 어린아이들이 구토했다는 신고가 잇달았습니다.

정부는 낮은 온도에 노출된 특정 품종의 방울토마토에서 쓴맛이 나는 '토마틴' 성분이 검출됐고, 이 성분이 구토 증상을 유발한 것을 확인했습니다.

농식품부는 소비자 불안 해소를 위해 해당 품종 재배 농가 20곳 모두 상품 자진 폐기를 통해 시중 유통을 차단하는 데 의지를 모았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토마토 소비 위축으로 피해를 본 농가들을 위해 특별 할인 행사 등 대국민 소비 촉진 홍보를 추진하겠다는 계획입니다.



YTN 윤해리 ([email protected])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2_20230414083046771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