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현장] '테라·루나 사태' 권도형 대표…국내 송환 장기화 불가피

연합뉴스TV 2023-03-29

Views 0

[뉴스현장] '테라·루나 사태' 권도형 대표…국내 송환 장기화 불가피


50조 원이 넘는 투자자 피해를 일으킨 테라·루나 사태의 핵심 인물이죠.

권도형 테라폼랩스 대표가 지난주, 몬테네그로에서 붙잡혔습니다.

언제쯤 국내 송환이 될지, 관심이 쏠렸는데요.

권 대표 측 변호사는 현지에서 사건을 대법원까지 끌고 가겠다는 의사를 밝혔고 권도형 대표의 송환 장기화가 불가피할 전망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도피 생활 중엔 VIP 대접을 받았다는 보도도 나왔는데요.

자세한 내용, 박주희 변호사와 알아봅니다.

권도형 대표가 지난 23일 몬테네그로 공항에서 붙잡혔습니다. 권 대표의 송환 여부에 관심이 쏠렸는데, 일단 현재는 몬테네그로에 구금된 상황인 거죠?

권도형 대표는 '위조 여권 사건'과 관련해, 몬테네그로 현지에서 변호사를 선임했고요. 법적 대응 중인데요. 변호사가 사건을 대법원까지 끌고 가겠다는 의사를 밝혔다고요? 송환까지 오랜 시간이 걸릴 수도 있는 겁니까?

권도형 대표가 몬테네그로에서 공문서위조 혐의로 처벌을 받게 될 수도 있는 겁니까? 처벌 수위는 어느 정돈지 궁금한데요?

몬테네그로의 '위조 여권 사건'이 마무리돼야 송환 절차가 시작됩니다. 그런데 권 대표가 국내로 송환될 수 있을지, 이것도 불투명한 상황이라고요?

국내의 테라 루나 사태 피해자들은 권도형 대표를 제대로 처벌하려면 차라리 미국으로 보내야 한다, 이렇게 주장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미국으로 송환됐을 때 처벌 수위는 어떻습니까?

일단은 권 대표의 신병은 확보된 상황입니다. 그렇다면 앞으로 피해자들의 피해 구제 부분은 어떻게 되는 겁니까?

권도형 대표는 11개월간 도피 생활을 했습니다. 그런데 도피 도중에 세계 곳곳에서 VIP 대접을 받았다는 보도도 나왔어요. 사실일까요?

도피 생활 중에 법인을 새로 세운 정황도 포착이 됐습니다. 추가 자산 은닉 가능성도 있는 걸까요? 이 부분 입증이 가능할지도 궁금한데요?

다음 사건 짚어봅니다. 전두환 씨의 손자 전우원 씨가 어제 입국했고 마약 혐의로 경찰에 체포됐습니다. 체포되자마자 조사가 이어졌고요. 석방은 언제쯤 됩니까? (지금은 석방이 됐죠?)

전씨는 미국에서 SNS 라이브 방송을 하면서 마약 추정 약물을 투약했고 미국 경찰에 붙잡혔는데요. 미국에서 마약을 투약했는데, 처벌은 국내에서 받게 되는 겁니까?

일단 경찰은 불구속 수사를 이어갈 예정이고요. 전우원 씨가 석방 이후 광주에 방문할지, 여기에도 관심이 쏠려요. 귀국 당시, 광주를 찾아가 사과를 하고 싶다는 입장을 밝히지 않았습니까?

전우원 씨가 SNS를 통해 마약 투약을 폭로한 지인들에 대한 수사는 어떻게 될지, 또 전씨의 마약 투약 혐의에 대한 처벌 수위는 어느 정도가 될지도 궁금한데요.

전우원 씨는 자신과 지인들의 마약 투약 혐의뿐 아니라 가족이 비자금을 숨겨두고 있다고 폭로했습니다. 시민단체가 관련 내용으로 전두환 씨 일가를 검찰에 고발했는데요. 900억 원이 넘는 추징금 환수도 아직 안 된 상황입니다. 비자금 수사, 나아가 범죄수익 몰수까지… 가능할까요?

#테라·루나 #권도형 #국내송환 #전우원 #마약투약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