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튀르키예 수호천사들’…비극의 현장 놀라운 사연들

채널A 뉴스TOP10 2023-02-24

Views 2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시 20분~19시)
■ 방송일 : 2023년 2월 24일 (금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김민지 튀르키예 긴급구호대 1진 대원, 류선길 튀르키예 긴급구호대 1진 대원

[김종석 앵커]
튀르키예 대지진이 발생한지 3주가 다 되어 갑니다. 여전히 그곳에서는 여진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사실상 구조작업은 종료가 되었지만, 남은 이들을 위해 소수의 대한민국 의료진이 고군분투 중입니다. 금요일 뉴스 TOP10 마지막은 이번 긴급구호대 1진으로 파견되었다가 귀국을 한 코이카 구호대원 두 분을 모시고 조금 이야기를 나눠보겠습니다. 김민지, 류선길 대원님. 어려운 걸음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일단 가장 최근 이야기부터 해보면 귀국길에서 튀르키예분들이 고맙다는 감사 인사를 서툰 한국말로 했던 게, 그래서 조금 기내에서 눈시울을 붉혔던 게 기억이 났는데, 당시 귀국 비행기에서 어떤 생각이 제일 먼저 드셨어요?

[김민지 튀르키예 긴급구호대 1진 대원]
저희가 현장 활동할 때뿐만이 아니라 정말 저희가 출국 비행기를 탑승하기 전까지도 박수도 많이 받고 포옹도 많이 받고 감사 인사를 많이 받았는데, 그래서 더욱 비행기 안에서까지 그런 방송을 준비하셨을 것이라고는 전혀 예상치 못했습니다. 그래서 더 저희가 감동을 많이 받았고, 저희가 떠나기 전까지도 정말 ‘너무 일찍 떠나는 것 아닌가. 생존자를 더 구출해야 되지 않나.’ 그런 미안함이 많이 남았었는데 저희가 오히려 위로를 많이 받았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희진 인턴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