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클릭] 유아인, 프로포폴도 양성 반응…조만간 소환 조사 外
▶ 유아인, 프로포폴도 양성 반응…조만간 소환 조사
마약류 투약 혐의를 받는 배우 유아인 씨의 모발에서 향정신성의약품인 프로포폴 양성 반응이 나왔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최근 이같은 내용의 모발 정밀감정 결과를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에 통보했습니다.
경찰은 지난 5일 유아인 씨가 미국에서 입국한 직후 소변과 모발을 채취해 국과수에 감정을 의뢰한 결과 소변에서 대마 양성 반응이 나왔다고 통보받기도 했습니다.
경찰은 국과수의 마약 감정이 마무리됨에 따라 유아인 씨를 마약류관리법 위반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투약 경위 등을 조사할 방침입니다.
▶ 객실에서 대마 키워 피운 호텔 직원 3명 검찰 송치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는 호텔 객실에서 대마를 키운 직원 1명과 재배한 대마를 함께 피운 동료 2명 등 총 3명을 붙잡아 검찰에 넘겼습니다.
직원 A씨는 인천 중구 영종도의 한 호텔에서 숙박하며 머무른 객실에서 전기 조명과 배수 시설을 갖추고 대마를 키우고 동료들과 피운 혐의를 받습니다.
나머지 직원 2명은 A씨에게 대마를 받아 함께 투약한 혐의로 검찰에 넘겼습니다.
경찰은 객실에서 대마초 70g과 대마 종자 155개를 찾아 압수했습니다.
▶ 웹툰 '외모지상주의' 박태준 회사 특별 세무조사
국세청이 웹툰 '외모지상주의'를 그린 박태준 작가의 회사에 대해 특별세무조사를 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업계에 따르면 서울지방국세청은 지난해 말 서울 강남구 더그림엔터테인먼트를 찾아 탈세 혐의에 대한 조사를 벌였습니다.
국세청은 지난 9일 연예인, 웹툰 작가, 유튜버 등 84명에 대한 세무조사 사실을 공개했는데, 이번 조사도 해당 조사에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웹툰 '여신강림'을 그린 작가 야옹이도 해당 조사 대상에 포함된 사실이 알려져 논란이 일었던 바 있습니다.
#마약 #대마 #외모지상주의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