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현장] 판돈 누적액 1조 원대…불법 도박사이트 일당 검거

연합뉴스TV 2023-02-15

Views 1

[뉴스현장] 판돈 누적액 1조 원대…불법 도박사이트 일당 검거


말레이시아에 거점을 두고 무려 8년간 불법 도박사이트를 운영한 일당이 붙잡혔습니다.

이 사이트에서 오간 돈만 1조 원이 넘고요.

일당 중에는 현직 대기업 직원도 있었는데요.

자세한 사건 내용, 이승운 변호사와 알아봅니다.

불법 도박사이트를 운영한 조직이 경찰이 붙잡혔는데요. 이 사이트에서 오간 판돈만 1조 원이 넘는다고 합니다. 어떤 사건입니까?

조직원 중에는 대기업 관리자도 있었다고요? 전직이 아니고 현직인 건가요?

이 조직은 SNS에 버젓이 광고하면서 회원을 모집했다고 합니다. 이 불법 도박 사이트에 가입한 회원 수도 엄청나다고요? 불법 도박사이트를 이용했을 때, 처벌은 어떻습니까?

이들이 불법 도박사이트를 운영해서 번 돈만 최소 566억 원입니다. 조직 총책들은 이 돈으로 말레이시아에서 호화 생활을 누렸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경찰이 '기소 전 추징보전'을 신청했습니다. 이게 어떤 건가요?

말레이시아에 있던 조직 총책 등 주요 인물들은 국내 송환됐고 구속이 된 상태입니다. 이 정도 규모의 불법 도박 사이트를 운영했을 때, 처벌은 어떻게 될까요?

요즘 전세 사기가 기승입니다. 이번엔 은행을 상대로 대출까지 꿀꺽한 일당도 있는데요. 이게 어떻게 된 일입니까?

또 다른 사례 중에는 중고거래 앱을 이용한 사건도 있다고요? 자주 사용하는 친숙한 앱인데, 여기서까지 부동산 사기가 벌어진 겁니까?

또 다른 전세 사기 사건 짚어보죠. '깡통 오피스텔'을 매물로 내놓고 수백억원을 챙긴 일당이 있습니다. 이 중에는 전직 방송사 아나운서도 있다고요?

하루가 멀다 하고 전세 사기 사건이 일어나고 있는데요. 보면 주로 부동산 거래 경험이 적은 사회 초년생들을 대상으로 한 범죄들이 많은 것 같거든요. 실제로는 어떻습니까, 조사 된 내용이 있을까요?

이렇게 전세 사기 사건이 발생하면 주택도시보증공사, HUG가 집주인 대신 피해자에게 보증금을 돌려주기도 하잖아요. 허그가 올해 1월에만 대신 갚은 돈 규모도 어마어마하다고요?

전세 사기 문제 심각성에 모두가 공감하고 있고 근절 방안이 논의되고 있는데도 관련 사건이 끊이질 않고 있거든요. 그런데 수법도 점점 다양해지고, 규모도 커지고 있습니다. 이유가 뭘까요? 처벌이 약하기 때문입니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