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 野 김의겸 명예훼손 혐의로 경찰 고발
대통령실, 장경태 이어 野 의원 두 번째 고발
국민의힘 "인격 살인 같은 거짓 폭로"…비판 가세
김의겸 "주가조작 의혹 진실 투명하게 드러나야"
대통령실이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에 대해 추가 주가조작 의혹을 제기한 더불어민주당 김의겸 의원을 경찰에 고발했습니다.
이에 민주당은 김 여사 의혹 특검을 수용하라고 촉구하는 동시에,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탄핵소추 추진도 다시 꺼내 들면서 역공 채비에 나섰습니다.
정현우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대통령실은 김건희 여사에 대해 '우리기술' 주가조작 의혹을 제기한 민주당 대변인 김의겸 의원에게 법적 책임을 묻기로 했습니다.
명예훼손 혐의로 경찰에 고발장을 낸 겁니다.
대통령실은 '우리기술'이 작전 종목이란 근거가 전혀 없고 최소한의 사실관계도 없이, 단정적인 가짜뉴스를 공표한 것은 악의적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고발 환영' 운운하며 2차 가해까지 저질렀다고 강조했습니다.
김 여사 관련 의혹 제기를 이유로 대통령실이 야당 의원에 법적 대응에 나선 건 장경태 최고위원에 이어 두 번째입니다.
국민의힘도 인격 살인 같은 거짓 폭로라며 김 의원 비판에 가세했습니다.
[정진석 /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 흑석동 재개발 '몰빵'으로 청와대 대변인직에서 쫓겨났던 김의겸 민주당 대변인의 엽기적인 행각, 우리 국민이 언제까지 감내하며 지켜봐야 합니까?]
민주당 김의겸 의원도 물러서지 않았습니다.
자신의 의혹 제기는 정당하다며 고발당한 것을 계기로 주가조작 의혹의 진실이 투명하게 드러나길 바란다고 맞받았습니다.
[김의겸 /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 검찰이 수사를 하고 기소를 했을 때만 혐의라는 단어를 쓸 수 있다면 그건 윤석열 정부가 정치 탄압만 하는 게 아니고 국어도 탄압한 거다….]
민주당도 김 여사 주가조작 TF를 띄우기로 하고, 김 여사에 대한 특검을 비롯한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면서 맞불을 놓았습니다.
그동안 검토해 온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탄핵소추 추진까지 거론하면서 역공 태세를 본격화했습니다.
[박홍근 /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 정부의 국가안전 시스템 종합 대책 발표도 끝났는데도 이태원 참사의 총괄 책임자인 이상민 장관의 문책을 끝내 거부하고 있습니다. 이상민 장관의 책임도 분명히 물을 ... (중략)
YTN 정현우 (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30130183413023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