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클릭] 부산 해운대해수욕장·통영에도 정어리떼 출몰 外
▶ 부산 해운대해수욕장·통영에도 정어리떼 출몰
최근 경남 창원 마산만 일대에 정어리떼가 발견된 데 이어 부산 해운대해수욕장과 통영 앞바다에서도 거대한 정어리떼 모습이 포착됐습니다.
해운대구에 따르면 그제(19일) 오후 2시쯤, 부산 해운대해수욕장에서 40~50m 떨어진 바다에 거대한 정어리떼가 등장했습니다.
수백m에 달하는 정어리떼는 오전 한때 띠를 이루어 계속 움직이다 오후 5시께 사라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앞서 지난 주말부터 경남 통영 앞바다에서도 정어리떼가 발견되기도 했습니다.
국립수산과학원은 정어리떼가 출현한 이유는 남해 동부 연안과 제주 동부 해역에서 산란한 개체의 유입이 증가했기 때문으로 추정했습니다.
▶ 탈레반 인사가 대사관 행사에…"초청 명단 착오"
카타르 주재 탈레반 정권 인사가 현지 한국 대사관 행사에 참석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아프가니스탄 국영 통신은 현지시간 19일 "주카타르 아프간 대사 대리가 대한민국 대사관의 공식 초청을 받아 18일 한국 국경일 행사에 참석했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인물은 카타르에 머물며 탈레반의 현지 대변인 역할을 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에 외교부 당국자는 갱신 없이 지난해 명단을 기준으로 초청장을 발송한 행정 착오가 있었다면서 탈레반을 아프간 정부로 인정하지 않는 우리 정부 입장은 바뀌지 않았다고 강조했습니다.
▶ 마동석, 유부남 됐다…예정화와 지난해 혼인신고
배우 마동석이 17살 연하 연인 예정화와 부부가 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습니다.
마동석과 예정화의 소속사 빅펀치엔터테인먼트는 어제(20일) "두 사람이 지난해 혼인신고를 마쳤다"며 "바쁜 일정으로 인해 결혼식은 추후에 올릴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마동석은 이날 서울 고덕동 스테이지28에서 진행된 제12회 아름다운예술인상 시상식에서 영화예술인상을 수상했는데, 소감으로 "사랑하는 나의 아내 예정화 씨와 가족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같은 소속사 선후배에서 연인으로 발전한 두 사람은 2016년 열애 사실이 알려진 뒤 공개 연애를 해왔습니다.
#정어리떼 #탈레반 #마동석_혼인신고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