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네이버 서비스 중단 사태와 관련해 윤석열 대통령은 네트워크 교란은 유사시 국가 안보에 치명적일 수 있다면서 민관이 협력해 관리 방안을 마련하도록 지시했습니다.
김은혜 홍보수석 브리핑,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김은혜 / 대통령실 홍보수석]
카카오 서비스 사태와 관련해서 우리 국민께서 겪고 계신 불편과 피해에 대해 매우 무겁게 느끼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카카오 등이 책임 있고 신속한 서비스 복구를 할 수 있도록 정부 부처도 노력을 다해 주기를 당부합니다. 이와 함께 정확한 원인 파악은 물론, 트윈 데이터센터 설치 등을 포함한 사고 예방 방안, 사고 발생 시 보고, 조치 제도 마련도 철저히 이뤄져야 함을 강조했습니다.
특히 네트워크망 교란은 민생에 상당한 피해를 줄 뿐만 아니라 유사시 국가안보에도 치명적 문제를 야기합니다.
이번 사태를 교훈 삼아서 있을 수 있는 모든 사태에 대비한 대비 민관 협력을 강화하도록, 윤 대통령은 이에 준하는 원칙을 적용해서 관리할 방안을 마련할 것을 지시했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email protected]▶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21017005144310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