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PM] 국정감사 이틀째…부산국제영화제 개막 外
오늘(5일) 하루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 있는지 함께 살펴보시죠.
▶ 10:00 국정감사 이틀째…감세·방역 정책·청와대 활용안 등 쟁점 (국회)
윤석열 정부 첫 국정감사 이틀째인 오늘(5일) 국회에서는 기획재정부와 보건복지부,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 등에 대한 감사가 진행됩니다.
기재위에서는 윤석열 정부의 종부세 완화를 비롯한 감세 정책이, 복지위에서는 코로나19 방역 정책을 두고 여야 간 공방이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문체위에서는 청와대 활용 방안, 환노위에서는 파업으로 인한 손해배상 청구를 제한하는 '노란봉투법' 문제를 두고 격돌이 예상됩니다.
▶ 13세 이하 어린이·임신부 독감 무료 접종 시작
전국적으로 독감 유행주의보가 발령된 가운데, 오늘부터 어린이와 임신부에 대한 독감 무료 예방 접종이 시작됩니다.
생후 6개월부터 만 13세 이하의 1회 접종 어린이와 임신부를 대상으로, 접종 기한은 내년 4월 30일까지입니다.
고령층을 대상으로 한 백신 무료 접종은 오는 12일, 만 75세 이상부터 순차적으로 시작됩니다.
▶ 18:00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3년만에 정상 개최 (부산 영화의전당)
아시아 최대 영화 축제인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가 오늘부터 14일까지 10일간 개최됩니다.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으로 열리다가 3년 만에 정상적으로 개최되는 것으로, 71개국 영화 240여 편이 열흘 동안 부산 곳곳에서 관객들을 만납니다.
가장 주목 받는 영화인은 '올해의 아시아영화인상'을 수상하는 양조위로, 국내에서 공개되지 않았던 '암화'와 '화양연화', 해피투게더' 등 대표작 6편을 상영하고, 7일에는 관객들도 직접 만납니다.
▶ 14:00 조계종 37대 총무원장 취임 법회 (서울 종로구 조계사)
조계종 제37대 총무원장 진우스님의 취임 법회가 오늘 오후 2시 조계사 대웅전 앞에서 열립니다.
오늘 법회에는 국민의힘 정진석 비대위원장과 주호영 원내대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등 여야 정치인들도 참석할 예정입니다.
지난달 28일 취임한 진우스님은 1994년 총무원장 선거제도 도입 이후 처음으로 '무투표 당선'됐습니다.
오늘 주요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국정감사 #독감_무료접종 #부산국제영화제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