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연결] 대전 할인매장 화재 4명 중 2명 구조…현장 브리핑
오늘(26일) 오전 7시 45분쯤 대전 유성구의 한 대형 아울렛에서 불이 났습니다.
소방당국은 대응 2단계를 발령하고 진화 작업을 벌이고 있는데요.
사고 현장에 있던 2명을 구조했습니다.
아직 3명은 찾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승한 / 유성소방서 현장대응2단장]
먼저 저희가 환자를 구출을 하고 이송을 병원에 했지만 안타깝게도 1명 사망자가 발생을 했습니다. 브리핑에 앞서서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도록 하겠습니다.
화재는 금일 7시 45분에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일단은 원인은 저희가 조사 중이고요. 피해 내용을 보시면 인명피해가 아까는 부상 2명이었는데 지금은 이제 사망 1명, 부상 2명으로 3명으로 늘었습니다.
그래서 1명이 병원에 이송을 했지만 안타깝게도 사망을 하셨고요. 나머지 2명은 현재 병원으로 이송 중에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 저희가 확인된 바는 아니지만 관계자분에 의하면 4명 정도가 연락이 안 된다 그런 연락을 받아서 저희가 서쪽 편에 구조대가 4, 5팀이 진입을 하고 있고요. 동쪽 편에 구조대 2개팀 정도가 번갈아가면서 지금 구조 작업에 임하고 있습니다.
화재는 지금 보시겠지만 처음에 저희가 도착했을 때는 양방향에서 화염이 엄청나게 나왔지만 지금 이쪽 왼쪽 부분은 어느 어느 정도 진압이 된 상태고요. 오른쪽 부분도 지금 진압 대원들이 들어가서 막바지에 이르고 있습니다, 화재 진압에.
그리고 앞으로 지금 인명 구조를 저희는 주력으로 열심히 구조대를 활용해서 할 거고요. 추가 언론 보도는 30분 후에 11시가 되나요? 11시에 3차 브리핑 또다시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기자]
사망자 나이와 성별정도만 알려 주시죠.
[이승한 / 유성소방서 현장대응2단장]
지금 확인이 가능한가요? 남자분인지. 일단 남자분으로 확인이 됐습니다. 지금까지 저희가 파악한 정보로는 50대로 파악이 됐습니다.
그렇게까지 아직까지 저희가 자세하게는 알 수 없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