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5] 비수도권 전 지역 부동산 규제지역 해제 外
지금 이 시각 여러분들이 주목하는 뉴스 만나보겠습니다
세종시를 제외한 지방의 모든 부동산 규제지역이 해제됐습니다.
관련 내용은 이후 이슈 대담에서 전문가와 자세히 다뤄 드릴 텐데요.
일단 수도권에서는 인천이 투기과열지구에서 조정대상지역으로, 안성과 평택, 동두천, 양주, 파주는 조정대상지역에서 풀렸습니다.
다만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대부분의 부동산 규제는 집값 재상승 우려를 이유로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자세한 내용 이재동 기자의 보돕니다.
윤석열 대통령과 함께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 장례식에 참석한 김건희 여사의 검은색 베일 패션을 둘러싸고 온라인 공간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졌습니다.
이 베일이 '왕실의 여성들만 쓰는 것이다', '영국 예법에 맞지 않는 복장'이다 라는 의견이 올라왔는데요.
그런데 김 여사가 착용한 검은색 모자는 영국 왕실 측의 요청 때문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 김건희 여사를 포함해 프랑스와 브라질, 캐나다 정상의 배우자들도 모두 장례식에서 베일이 있는 검은색 모자를 착용한 모습이 포착됐습니다.
한편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는 뉴욕에서 우리 동포들과 간담회를 가졌죠.
윤 대통령은 남색 정장에 빨간 넥타이 차림으로 등장했고, 김 여사는 상아색 저고리와 연보라색 치마로 된 한복을 입고 나타났는데요.
김 여사는 순방 일정 내내 윤 대통령과 마찬가지로 왼쪽 가슴에 태극기 배지를 착용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번 신당역 스토킹 사건과 관련해 김상범 서울교통공사 사장의 재발 방지 대책이 뭇매를 맞고 있습니다.
재발방지대책으로 "여성 역무원들의 당직을 줄이겠다는 건데요.
들어보시죠.
노조는 오늘 성명에서 여성직원의 업무능력 폄훼로 이어질 것이고, 누구나 안전하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어야 한다며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그러니까 근본적인 방지책 제시가 아니라는 지적입니다.
이런 가운데 신당역 살인 사건의 피의자 전주환, 오늘 검찰에 넘겨졌습니다.
전 씨는 재판에서 구형을 받은 이후 범행을 결심했고, 이후 피해자의 주거지 정보를 캐내 수차례 찾아가는 등 계획적으로 범행을 저지른 정황이 드러났습니다.
자세한 내용 박지운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최근 급격한 경영 악화를 겪고 있는 한국전력공사와 그 자회사 11곳이 적자를 기록하는 가운데서도 성과급 잔치를 벌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 5년 동안 약 2조 5천억 원의 성과급을 지급한 걸로 드러났는데요.
한전은 정부의 공기관 평가에 따라 성과급을 지급했다는 입장을 내놨습니다.
한편, 한전은 에너지 비용이 급격히 올라 최대 30조 원 적자가 불가피하다며 전기요금 추가 인상을 정부에 요청했죠.
전기 요금을 킬로와트시당 50원 수준으로 올려야 적자를 면할 수 있다는 건데, 그렇게 된다면 4인 가족 기준 월 1만 5천원 가량 전기요금이 오르게 되는 겁니다.
정부는 오늘(21일) 전기요금 인상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었지만 이를 잠정 연기했습니다.
전 세계를 뜨겁게 달군 넷플릭스 한국드라마 '오징어게임'의 현실판이 열립니다.
넷플릭스가 이 게임의 마지막 참가자를 찾고 있는데요.
현실판 리얼리티쇼 오징어게임은 내년 초 영국에서 진행되고, 모두 10부작 리얼리티 TV쇼로 방영되는데요.
참가자 456명이 상금 456만 달러, 우리 돈 63억원을 놓고 경쟁을 벌이는 방식입니다.
실제 드라마 오징어게임처럼 기존 규칙인 탈락 시 다치거나 목숨을 잃지는 않습니다.
대신 빈손으로 집에 가야 합니다.
영어 소통이 가능한 21세 이상 성인이면 국적 불문하고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는데요.
아직 자리가 남아 있다는데, 여러분은 도전하시겠습니까?
지금까지 이슈5 였습니다.
#부동산_규제지역해제 #검은색_베일패션 #서울교통공사 #한국전력공사 #오징어게임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