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PM] 오늘부터 안심전환대출 접수 外
오늘(15일) 하루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 안심전환대출 오늘부터 접수…시세 4억·연소득 7천만원
고금리 대출을 낮은 이자로 바꿔 탈 수 있는 대출 상품 '안심전환대출' 신청을 오늘(15일)부터 받습니다.
서민·실소유자가 보유한 변동금리 주택담보대출을 연 3.7%까지 낮출 수 있는데, 부부합산소득 7천만원 이하, 시가 4억 원 이하인 1주택자라면 신청할 수 있고, 기존 대출 잔액 범위 내에서 최대 2억 5천만 원까지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 감사원, '소쿠리 투표 논란' 선관위 현장 감사
감사원이 중앙선거관리위원회를 찾아 이른바 '소쿠리 투표'에 대한 현장감사를 진행합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앞서 선관위는 지난 대선 사전투표에서 코로나19 격리자와 확진자의 투표용지를 종이 상자나 플라스틱 소쿠리 등에 담아 옮기는 등 부실 관리 논란을 빚었습니다.
이번 감사에는 올해 3월 치러진 대선 당시 선관위의 선거관리 업무에 대한 직무 감찰도 포함됐습니다.
▶ 11:00 질병청, 독감 백신 접종 등 독감 유행 대응 계획 발표 (질병청)
코로나19와 인플루엔자, 즉 계절 독감 동시 유행 우려가 커지자 정부가 독감 백신 접종 계획 등 대책을 발표합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오늘 절기 인플루엔자 대응계획을 발표할 계획으로 이르면 다음 달 코로나19 개량 백신 도입을 앞둔 상황에서 다음 달부터 시작되는 만 65세 이상 고령층의 독감 백신 동시 접종 가능 여부, 상세 일정 등이 포함될 전망입니다.
오늘의 주요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안심전환대출 #감사원_선관위 #독감백신접종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