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7주년 광복절 경축식...경축사에 담길 내용은? / YTN

YTN news 2022-08-15

Views 5

■ 진행 : 김대근 앵커, 이은솔 앵커
■ 출연 : 박소정 / 기자, 최진 / 대통령리더십연구원장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와이드]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잠시 뒤면 77주년 광복절 경축행사가 열립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경축사에서 어떤 내용을 발표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데요.

앞서 이번 경축사를 제2의 취임사로 준비하겠다는 말도 전해졌습니다. 경축식이 열리기에 앞서 미리 짚어보는 시간 가져보겠습니다. 정치부 박소정 기자, 최진 대통령리더십연구원장 자리했습니다. 어서 오세요.

[인터뷰]
안녕하십니까.


이제 조금 있으면 윤석열 대통령의 경축사를 보게 될 텐데 오늘 이 경축식 같은 경우에는 용산에 있는 대통령실 앞에서 진행이 되는 건가요?

[기자]
그렇습니다. 용산시대가 개막된 이후에 용산 대통령실에서 광복절 경축행사가 열리는 건 오늘이 처음입니다. 청와대를 벗어나서 열리게 되는 건데요. 오늘 장소는 대통령실 앞에 마련된 잔디마당에서 열립니다. 당초 비가 오면 실내로 변경하려고 했는데요. 현재 날씨가 흐린 상태라 비는 오지 않고 있어서요.

잔디마당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대통령 부부가 먼저 김영관 애국지사 그리고 독립유공자 후손 9명과 입장을 해서 지금 현재 경축행사가 진행되고 있고요. 오늘 행사의 슬로건이 있습니다. 위대한 국민, 되찾은 자유 그리고 새로운 도약. 이것이 오늘의 슬로건입니다.


김영관 애국지사 같은 경우에는 어제 윤석열 대통령이 직접 찾아가서 만난 분이지 않습니까?

[기자]
맞습니다. 어제 광복군 선열합동 봉송식이 있었고요. 이후에 윤석열 대통령이 비공개로, 언론에 알리지 않고 자택을 찾았는데요. 그분이 바로 김영관 애국지사였습니다.,이분은 1944년에 일본군에 징집됐다가 탈출을 했고요. 이후에 광복군에 입대해서 항일독립운동을 펼친 분입니다.

이분의 집을 찾아서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어제 윤석열 대통령이 전했고요. 오늘 함께 이 행사에 입장을 했습니다.


어제 국가와 국민을 위해서 희생하고 헌신하신 분들을 책임 있게 예우하는 데 한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다, 이렇게 또 강조한 부분이 소개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위대한 국민, 되찾은 자유, 새로운 도약. 이 슬...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20815111028789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