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 신규 환자가 연일 4만 명 안팎으로 증가하면서 재유행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여기에다 전파력이 가장 강하다고 평가되는 새로운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감염자도 국내에서 처음 확인돼 당국을 긴장시키고 있죠.
정부는 이르면 8월 중순에 최대 20만 명 규모의 확진자가 발생할 수 있다고 전망하고, 병상 재가동 등 의료체계를 긴급 점검했습니다.
지금 정부서울청사에서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주재로 중대본 회의가 열리고 있습니다.
이 장관의 모두 발언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이상민 / 행정안전부 장관]
지난주부터 코로나19의 재확산세가 확연합니다.
최근 일주일간 일평균 확진자 수는 약 3만 명으로 지난주보다 약 2배 증가하였습니다. 감염재생산지수도 2주 연속 1 이상을 나타내고 있어 지금의 확산세는 당분간 지속될 전망입니다.
하지만 사망자 수나 재원 중인 중환자의 증가세는 작고 병상 자원도 여유가 있습니다.
당면한 재유행 상황에서 고위험군의 중증,사망 예방을 통한 피해 최소화에 가장 효과적인 수단은 예방접종입니다. 백신의 감염 예방효과는 자연 감소하더라도위중증과 사망 예방효과는 유지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고령층 등을 대상으로 선제적으로 시행해 오던 4차 접종의 예방효과가 객관적으로 입증되면서 4차 접종 대상을 확대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번에 추가되는 대상자에 대한 4차 접종은 다음 주 월요일인 7월 18일부터 사전예약이 시작되며 예약자에 대한 접종은 8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종사자감염 취약시설은 방문접종팀을 통한 접종이 이루어지며 잔여 백신, 예비명단을 활용한 당일 접종도 다음 주 월요일부터 가능합니다.
4차 접종 간격이 도래한 50대에게는 안내 문자가 발송되며백신은 사전 예약시 모더나, 화이자 또는 노바벡스 백신 중에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4차 접종을 해야 하는 대상자분께서는본인과 가족의 건강을 위해서 접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email protected]▶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15_20220715084735367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