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을 비롯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도 낮 기온이 30도를 웃돌며 불볕더위가 기승을 부리겠고, 곳곳에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 지난달 전력 수요가 6월 기준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올여름 전력 사용 폭증에 따른 대규모 정전, 블랙아웃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무더위 속에 전기요금까지 올라 취약계층의 고충은 커지고 있습니다.
■ 6월 소비자물가가 오늘 발표됩니다. 국제 에너지 가격과 공공요금 상승 등이 이어지며 외환위기 이후 24년 만에 6%대 상승률을 기록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수사 의뢰된 김승희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가 결국 사퇴했습니다. 박순애 교육부 장관과 김승겸 합참의장은 국회 인사청문회 없이 임명됐고, 새 경찰청장에는 윤희근 경찰청 차장이 내정됐습니다.
■ 국회 공백 한 달여 만에 여야가 후반기 의장단을 합의 선출했습니다. 하지만 상임위원장 배분과 사개특위 구성 등을 놓고 이견을 좁히지 못해 국회 정상화까지 시간이 더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 어제 0시부터 밤 9시까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만7천여 명으로 집계됐습니다. 같은 시간대 기준으로 40일 만에 최다를 기록해 재유행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 미국 시카고 교외에서 독립기념일을 기념하는 퍼레이드 도중 총격 사건이 벌어졌습니다. 6명이 숨지고 30여 명이 다쳤고, 경찰은 용의자 수색에 나섰습니다.
■ 밤사이 달리던 택시가 지하차도로 추락해 주행 중이던 트럭을 덮쳤습니다. 운전자 등 3명이 다쳐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2_20220705062127473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