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번지시선] 스페인 동포 만난 윤대통령 부부…오늘 귀국길 外
▶ 스페인 동포 만난 윤대통령 부부…오늘 귀국길
'1번지 시선'. 오늘의 첫 번째 사진입니다.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첫 외교무대 데뷔전을 치른 윤석열 대통령이 김건희 여사와 함께 현지 동포 초청 만찬간담회에 참석했습니다.
15년 만에 열린 스페인 동포 간담회에는 각지에서 100여 명이 참석했는데요.
윤 대통령은 만찬 자리에서 "동포 여러분들과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고 싶다"며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오늘 나토 사무총장 면담을 끝으로 첫 해외 순방 일정을 마무리하고 귀국길에 오릅니다.
▶ 내년도 최저임금 9,620원…올해보다 5% 인상
두 번째 사진볼까요?
내년도 최저임금이 올해보다 5% 오른 시간당 9,620원으로 정해졌습니다.
어젯밤 최저임금위원회 제8차 전원회의에서 표결을 통해 결정됐는데요.
박준식 위원장은 "경제성장률과 물가상승률 전망치 등을 반영한 결과"라고 설명했지만, 노동계와 경영계 모두 받아들일 수 없는 금액이라며 반발하고 있습니다.
노동계는 앞으로 더 오를 물가를 감안할 때 적절치 않다고 주장했고, 경영계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비용 지불 능력이 한계에 도달했다고 항의했습니다.
▶ 중부지방 장대비…잠수교 차량통행 전면통제
마지막 사진보시죠.
수도권과 강원 등 곳곳에 호우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한 장맛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한강 잠수교를 비롯한 곳곳의 교통이 통제되면서 도심 곳곳에선 출근길 교통 혼잡이 빚어지기도 했는데요.
서울시는 집중호우로 인한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출퇴근길 대중교통 집중배차 시간을 30분씩 연장하고, 지하철 운행 횟수도 늘리는 등 비상 수송 대책을 시행합니다.
지금까지 '1번지 시선'이었습니다.
#윤대통령_부부 #동포초청_만찬간담회 #최저임금위원회 #집중호우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