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행 : 이광연 앵커
■ 출연 : 김병기 / 더불어민주당 의원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과 관련해 이렇게 여야 공방이 격화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TF팀까지 꾸려 '실체적 진실'을 밝히겠다고 벼르고 있고 민주당은 '신색깔론', '신북풍'이라며 정부 여당이 의도를 갖고 정치공세를 벌이고 있다고 반박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사건 당시 국회 정보위원회 간사이기도 했고 또 국방위 위원이기도 했던 민주당 김병기 의원과 함께 관련 내용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의원님 안녕하십니까?
[김병기]
안녕하십니까?
한 가지 짧게 서두에 여쭤보면 이 사안이 민감하기는 한데 좀 간단하거든요. 여쭤보면 자료는 그대로인데 판단이 달라진 것인지 자료가 추가되거나 삭제된 건지 이게 핵심 아니겠습니까? 단답형으로 먼저 질문드리면 어떻게 말씀하시겠어요?
[김병기]
자료는 그대로인데 판단이 달라졌다고 볼 수 있겠죠.
그렇군요. 판단이 어떻게 국민의힘과 다른지 의원님께 또 국민의힘 입장을 포함해서 여쭤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지난주에 보면 서해 피격 공무원에 대해서 월북이라고 단정할 증거가 없다고 당시 발표에 대해서 현 정권이 사과한 거거든요. 여기에 대한 입장, 이 사안에 대해서 여전히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한번 설명해 주신다면?
[김병기]
기본적으로 정보 분석은 판단하는 영역입니다. 해석하는 영역에 갑자기 그런 증거가 없다면서 이걸 단정할 만한 증거가 없다는 것 자체가 저는 넌센스라고 생각합니다.
이후에 곧바로 여권의 공세가 강해졌거든요. 지금 이 자리는 민주당 김병기 의원만 모셨기 때문에 저희가 국민의힘 입장은 화면이나 자막으로 대체한다는 점 미리 설명해 드리고 지금 TF팀까지 꾸린 국민의힘의 입장에 대해서는 어떻게 보십니까?
[김병기]
국민의힘에서 TF팀이야 어떻게 꾸리든지 상관없지만 저희는 거리낌 없이 당당하게 대응할 예정입니다.
그러면 거리낌 없이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에 대한 얘기를 오늘 김병기 의원께서 풀어주셔야 할 텐데 지금 일단 오늘 같은 경우 민주당에서 새로 나온 입장은 당시에 국회 국방위 상임위원회 회의록 공개를 하자, 그러니까 그때 했던 얘기를 지금 다...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20620162407858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