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웃음·감동 전한 故 송해...추모객 인사 속에 영면 / YTN

YTN news 2022-06-10

Views 460

그제 별세한 '국민 MC' 송해 선생의 영결식, 발인, 그리고 노제가 오늘 이른 아침에 열렸죠.

한 줌 재로 남은 고인은 이제 대구 달성군에 있는 부인의 묘소 옆에서 영면에 들어갔습니다.

현장 연결합니다. 이윤재 기자!

[기자]
네, 대구 달성군 옥포읍에 나와 있습니다.


고인의 유해가 부인 옆에 자리했다고요?

[기자]
그렇습니다.

고인의 유해는 1시간쯤 전인 오후 1시에 이곳에 도착했습니다.

묘지까지 올라오기에 앞서 송해공원과 송해기념관을 한 바퀴 둘러보고 이곳 장지로 이동했습니다.

지금 제 뒤로 보이는 곳이 고 송해 씨 부인 석옥이 여사의 묘가 있는 곳인데요.

고인은 부인 옆에 나란히 안장됐습니다.

지금은 평토제, 그러니까 고인을 안치하고 흙을 덮은 뒤에 지내는 첫번째 제사가 치러지고 있습니다.

앞서 고인의 유해가 도착한 뒤에는 산신제가 진행됐고 주변에 먼저 자리한 송해 선생의 친척에게 올리는 고유제도 치러졌습니다.

오늘 새벽 고인의 빈소에서는 영결식이 열렸는데요.

코미디언 이용식 씨는 추도사를 통해 이제는 수많은 별 앞에서 '천국 노래자랑'을 외쳐달라며 마지막 인사를 전하기도 했습니다.

빈소를 떠난 고인은 개인 사무실이 있던 서울 낙원동을 거쳐 KBS에서 노제를 치른 뒤에 화장지로 향했습니다.

이곳 장지는 물론이고, 가까운 송해공원에는 아침부터 많은 추모객 발길이 이어졌습니다.

지금도 묘소 주변에 고인의 마지막 모습을 눈에 담으려는 사람이 가득한데요.

한평생 우리에게 웃음과 감동을 전했던 고인은 이제 우리 곁을 떠나 부인 옆자리에서 영면에 들어갑니다.

추모객은 모두 같은 마음으로 고 송해 선생의 환한 웃음 기억하고 추모했습니다.

지금까지 대구 달성군 옥포읍에서 YTN 이윤재입니다.




YTN 이윤재 ([email protected])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15_20220610142145883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