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정국 주도권 확보…안철수 당내 행보 주목
[앵커]
국민의힘은 대선에 이어 지방선거까지 승리를 거머쥐며 정국 주도권을 잡게 됐습니다.
향후 국정 운영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안철수 후보의 합류가 당내에 미칠 영향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임혜준 기자입니다.
[기자]
국민의힘은 윤석열 정부 출범 한 달도 안돼 치른 지방선거에서의 승리를 확실한 호재로 보는 분위기입니다.
연이은 선거 승리로 민심을 확인했다는 자신감을 바탕으로, 당정이 추진하는 각종 정책 사업에도 탄력이 붙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당 내부에선 선거 이후 우선 해결 과제인 야당과의 국회 원구성 협상에서도 유리한 입장을 취할 수 있게 된 것으로 평가합니다.
"우리 국민들께서 윤석열 정부의 성공적 운영을 뒷받침해주시기 위해서 이번에 국민의힘 후보들에게 대거 지지를 보내주신것으로…"
특히 성남 분당 갑 선거 압승으로 3선 중진이 된 안철수 후보의 합류가 당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도 관심입니다.
대통령직 인수위원장을 지내며 윤 대통령과도 호흡을 맞춰본 바 있어 안 후보 행보 하나하나에 무게감이 실릴 것으로 보입니다.
"국민의힘의 승리에 힘을 보탠 것을 너무나 기쁘게 생각합니다.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뒷받침하고, 대한민국의 새로운 변화를 위해서 끝까지 함께 하겠습니다."
당장 당권 도전 가능성이 거론되는데, 안 후보 본인도 앞서 가능성을 닫아두진 않았습니다.
그러나 당내 기반이 약한 안 후보로서는 당내 지지층 확보를 통한 입지 굳히기가 급선무일 것으로 보입니다.
연합뉴스TV 임혜준입니다. (
[email protected])
#지방선거 #안철수 #윤석열_정부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