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번지시선] 한덕수, 민주당 지도부와 첫 인사…협치 강조 外
▶ 한덕수, 민주당 지도부와 첫 인사…협치 강조
'1번지 시선'. 오늘의 첫 번째 사진입니다.
한덕수 신임 국무총리가 국회에서 민주당 윤호중 공동 비상대책위원장과 만났습니다.
윤호중 위원장은 한 총리에게 "말 뿐인 협치가 아닌 행동이 뒤따르는 협치여야 한다"며 국회와 소통을 당부했는데요.
이에 한 총리는 국정의 동반자로서 정당과 협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실무진 차원에서의 협력도 적극적으로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한 총리는 또 여·야·정 협의체를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내기도 했습니다.
▶ 윤석열 대통령, 대구 세계가스총회 참석
두 번째 사진볼까요?
윤석열 대통령이 오늘 대구에서 열린 제28차 세계가스총회에 참석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원전과 재생 에너지, 천연가스를 합리적으로 믹스해 탄소 중립을 달성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가스에 기반한 지속가능한 미래'를 주제로 27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80여 개국의 글로벌 에너지 기업 470개 사가 참가했는데요.
글로벌 화두로 떠오른 에너지 안보와 기후 변화에 따른 탄소중립, 신재생 에너지 등 에너지 분야 최신 기술과 정보 교류가 이뤄질 예정입니다.
▶ 지방선거 D-8…모레부터 여론조사 공표 금지
마지막 사진보시죠.
제8회 전국 동시 지방선거를 8일 앞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종합상황실 입니다.
선관위는 오는 26일부터 지방선거 투표 마감 시각인 6월 1일 오후 7시 30분까지 선거 여론조사 결과 공표와 인용 보도가 금지 된다고 밝혔는데요.
"선거일에 가까워질수록 여론조사 결과가 선거에 영향을 미쳐 국민의 진의를 왜곡할 우려가 있다"고 공표 금지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지금까지 '1번지 시선'이었습니다.
#한덕수 #윤호중 #지방선거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