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식이 나흘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미국은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의 남편 더글러스 엠호프를 단장으로 한 취임식 축하 사절단 8명의 명단을 공개했습니다.
중국 정부도 취임식에 고위급 대표를 파견하는 방안을 놓고 한국 정부와 소통하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대통령 취임준비위원회가 각국 전현직 정상과 정부 대표 등 외빈들의 취임식 참석 여부를 발표합니다.
박주선 대통령 취임준비위원장의 기자회견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박주선 / 대통령 취임준비위원장]
오늘이 20대 대한민국 대통령 취임식 D-4일입니다. 그동안 언론인 여러분들의 협조에 대단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국민이 염원하는 새로운 나라는 공정한 기회와 따뜻한 동행 속에서 모든 국민이 꿈을 실현하는 나라, 갈등과 분열을 넘어 한마음으로 세계를 향해 다시 도약하는 대한민국이 될 것입니다.
따라서 20대 대통령 취임식은 바로 이러한 대한민국을 꿈꾸는 국민이 주인공이 되어 함께 미래를 그려보는 자리로 만들었습니다. 이번 취임식은 새 대통령과 국민이 대한민국의 새로운 출발을 함께 선언하는 자리입니다. 따라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철학인 어린이와 청년, 소외계층인 약자들의 꿈을 반영하였습니다.
혼자 꾸는 꿈은 꿈일 뿐이지만 함께 꾸는 꿈은 반드시 이뤄진다는 윤석열 당선인의 말씀처럼 어린이들이 무한한 상상력을 펼치는 꿈, 공정한 기회를 통해 실현되는 청년의 꿈, 차별 없는 동행으로 따뜻한 세상에서 함께 살아가는 약자의 꿈, 국민과 사회를 위해 헌신한 영웅들이 명예롭게 살아가는 대한민국 꿈이 이뤄지도록 출연진, 프로그램, 무대 디자인 등이 반영이 돼 있습니다.
특별히 초청된 국민희망대표 역시 묵묵히 자신의 자리에서 국민께 감동을 선사하고 사회를 빛낸 작은 거인들이며 다양한 직업과 각 지역을 대표하는 국민들이 어우러져서 대통령과 국민이 새로운 시대로 힘차게 나아가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다음은 취임식 참석이 확정된 외국 전현직 정상과 주요 외빈 명단을 말씀드리겠습니다. 5월 10일 제20대 대통령 취임식에 참여하는 외빈으로서 전·현직 정상급 인사로는할리마 야콥 싱가포르 대통령, 포스탱아르샹주 투아데라 중앙아프리카공화국 대통령, 왕치산 중국 국가부주석,메가와티 수카르노 푸트리 인도네시아 전 대통령, 하토야마 유키오 일본 전 총리 ... (중략)
YTN 홍주예 (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20506111227274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