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국산 백신 개발사 찾아 "전폭 지원할 것"
"연구소, 국민 먹거리 있는 곳…전폭 지원"
인수위 "국정운영 원칙은 공정·상식·실용"
국가 비전 아래 6대 목표·20개 약속·국정과제
출범을 보름가량 앞둔 윤석열 정부의 국정운영 원칙이 '공정, 상식, 실용'으로 정해졌습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코로나19 백신 개발사를 찾아 백신과 치료제 개발에 전폭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박서경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하얀 가운을 입은 윤석열 당선인이 연구실을 돌며 백신 개발 과정을 참관합니다.
국내 1호 코로나19 백신 개발사인 SK바이오사이언스를 격려차 방문한 겁니다.
윤 당선인은 박정희 전 대통령이 대형 공장들과 건설 현장을 많이 다녔듯 자신은 '국민 먹거리'가 있는 연구소를 많이 다니겠다며 특히 백신과 치료제 개발에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윤석열 / 대통령 당선인 : SK바이오사이언스를 비롯한 이런 팬데믹에 백신과 치료제를 개발하는 기업에 대해 정부가 할 수 있는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새 정부 출범을 앞두고 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국가 운영 원칙을 발표했습니다.
크게 세 가지, '공정·상식·실용'으로 정했고, 국가 비전은 6대 국정 목표 아래 국민께 드리는 약속 20개로 정리했습니다.
국정 목표는 상식이 회복된 반듯한 나라, 민간이 끌고 정부가 미는 역동적 경제, 따뜻한 동행·모두가 행복한 나라 등입니다.
[신용현 / 대통령직인수위원회 대변인 : 미래 지향성을 강조하고 대한민국 재도약 선결 조건인 지역 불균형을 해소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것입니다.]
6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국정과제는 모두 110개, 구체적인 이행을 위한 실천과제는 520개로 나뉩니다.
인수위는 이번 주 국정과제와 실천과제의 법령과 예산 등을 검토하고 조정합니다.
다음 달 3일 전체회의에서 이를 윤 당선인에게 보고하고 안철수 위원장이 대국민 발표를 통해 국정과제를 최종 공개합니다.
YTN 박서경입니다.
YTN 박서경 (
[email protected])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email protected]▶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20425220420221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