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30~19:00)
■ 방송일 : 2022년 4월 11일 (월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김준일 뉴스톱 대표, 복기왕 전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대변인, 이현종 문화일보 논설위원, 조수진 국민의힘 의원
[김종석 앵커]
김준일 대표님, 사실 저도 조금 기억이 납니다만 정경심 전 교수가 본인 재판 때도 중간중간에 건강이 좋지 않아서 재판을 조금 미뤄진 경우도 있었잖아요. 그런데 알려지기로는 뇌출혈 의심 판정을 받고 정밀검사 중이다. 지난주에 딸의 연이은 입학 취소 결정이 알려지면서 이게 조금 심리적인 충격 많이 컸던 모양입니다?
[김준일 뉴스톱 대표]
그렇죠. 아무래도 딸, 가족 간의 일이니까 특히 딸이 어떤 저런 처분을 받았을 때 받았을 어떤 충격 같은 게 있었던 것으로 보이고요. 이게 뭐 예를 들면 재판 중이다. 그랬으면 형을 가볍게 하려는 언론 플레이다. 이렇게 볼 수가 있겠지만 지금은 수감 중이잖아요. 형을 살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이거를 굳이 언론 플레이라고 볼 여지는 별로 없는 것 같고 실제 충격을 받은 것 같습니다. 다만 이제 이거를 어떻게 볼 것이냐고 했을 때는 인간적인 어떤 연민의 감정을 느낄 수는 있는 거죠. 이를테면 민주당 지지자들이 조국, 그러니까 정경심 전 교수에 대해서 인간적인 연민을 느낄 수가 있는 거고 그거는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해서 보수 지지자들이 연민을 느끼는 거 하고 비슷한 겁니다. 물론 국정 농단을 해서 물론 굉장히 문제가 있었지만 또 수감된 것에 대해서는 연민을 느끼잖아요. 그런 차원에서 이거를 볼 수 있지 않을까 그렇게 봅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윤하 인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