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30~19:00)
■ 방송일 : 2021년 8월 12일 (목요일)
■ 진행 : 천상철 앵커
■ 출연 : 김경진 전 국회의원(윤석열 캠프 대외협력특보), 박성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재명 캠프 선임대변인), 이현종 문화일보 논설위원
[천상철 앵커]
사실 확인을 조금 해봐야 될 거 같습니다. 일부 유죄인데 이낙연, 추미애 등등의 여당 후보에서는 무죄 주장을 하고 있다. 그런 내용의 발언을 저희가 모아봤습니다. 변호사이시니까 김경진 전 의원께서는 사모펀드 금융범죄는 다 무죄입니까.
[김경진 전 국회의원(윤석열 캠프 대외협력특보)]
아니죠. 사모펀드 관련해서는 그러니까 미공개된 정보를 이용해서 자본시장법을 이용했다고 하는 부분이 사실 그 부분이 상당 정도 많은 부분이 무죄가 난 것은 사실이지만. 그중에서 또 10분의 2 정도 일부 부분은 유죄가 난 부분이 분명히 있습니다. 그리고 차명통장을 이용한 금융실명법 위반이라든지 이런 부분도 유죄가 난 부분이 있기 때문에. 저 부분은 이낙연 후보께서 얘기한 부분이 명백히 사실관계하고 다른 허위 내용을 인터뷰에서 말씀을 하셨다고 여겨지고요. 저는 이낙연 후보에 대해서 대단히 실망한 지점이 저게 검찰에서 기소를 했고. 1심에서 징역 4년이 나왔고. 항소심에서 징역 4년이 나왔지 않습니까. 그러면 법원에서 연거푸 징역 4년의 실형이 나왔으면 기본적으로 법원의 판결이 존경받아야 되거든요. 그런데 그 법원 판결에 대해서 애써 무시하는 듯한. 또 범죄, 범죄자에 대해서 연민을 갖고 있다는 얘기를 자꾸 하지 않습니까.
일국의 대통령이 되시겠다는 분이 범죄자에 대해서 범죄에 대해서 어떤 연민을 가지실 수 있는지. 그러면 우리가 평범한 학부모들. 그다음에 자본시장법을 위반했을 때 피해를 입는 평범한 개미들. 이런 사람들의 마음은 도대체 어떻게 보시는지. 그런 말씀을 드리고 싶고요. 기본적으로 저게 민주당 전체적으로 보면 조국 사태에 대해서 아직도 왜곡된 시각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당내 경선이다 보니까 조국을 지지하고 있는 일반적인 민주 당원들에 대해서 그 심리에 속하기 위해서 저런 말씀을 하신 거 같은데. 제가 볼 때는 저 말씀 자체로 ‘과연 당신은 대통령 자격이 있습니까.’라고 반문을 드리고 싶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정우식 인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