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영상+] 한덕수 후보자 "사적인 직장에서 론스타 문제 관여한 적 없어" / YTN

YTN news 2022-04-04

Views 39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가 어제(3일) 공식 지명된 뒤 인수위 주변에 마련된 사무실로 첫 출근을 합니다.

한 후보자는 부총리와 장관 인선 등을 검토하고, 향후 인사청문회에 대비한 자료도 살펴볼 계획입니다.

출근길 현장으로 가보겠습니다.

[한덕수 / 국무총리 후보자]
오랜만에 이런 공식적인, 공적인 사무실에 출근하게 되는데요. 지금으로부터는 아무튼 곧 있게 될 우리 국회 인사청문회에 대한 아주 성실한 준비를 해서 인사청문회 활동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성실하게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기자]
조심스러운 질문이기는 한데 저축은행 사태 책임론이나 론스타 사건 관련해서 김앤장 고문료 같은 문제 등 시민단체에서 인수위 측에 문제를 제기하기도 했는데 이런 부분들도 좀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시는지 한말씀 부탁드립니다.

[한덕수 / 국무총리 후보자]
그건 물론 인사청문회 때 전체적으로 다 질문이 있으시면 설명을 하겠지만 저는 론스타 문제에 대해서는 국가, 정부의 정책 집행자로서 관여를 한 적은 있지만 우리 김앤장이라는 제 사적인 직장에서의 관여된 바는 전혀 없습니다. 저는 그 일에 관여된 적이 없다는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기자]
앞으로 남은 장관이랑 경제부총리 인선 기준이랑 또 이번 주 안에 발표하실 가능성도 있으신지.

[한덕수 / 국무총리 후보자]
그 부분은 인수위원회 쪽에 확인을 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저와 당선인은 거론되는 후보들에 대해서 이분들이 적절한지 하는 걸 논의를 했지만 이걸 언제 어떻게 어떤 절차를 밟아서 발표를 할 것인지에 대해서는 인수위 쪽의 업무로 저희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기자]
혹시 직접 추천하실 인사들도 있으신지.

[한덕수 / 국무총리 후보자]
그건 제가 말씀드리기가 조금 어렵습니다.

[기자]
추천하신 분이 있으시기는 한 건가요?

[한덕수 / 국무총리 후보자]
어렵습니다, 그건 제가 확인하기가.

[기자]
그럼 재정건전성 강조해 주셨는데 추경 논의 진행되고 있잖아요. 적자 국책발행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흠합니다.

[한덕수 / 국무총리 후보자]
그러니까 지금 단기적으로 코로나 이것이 결국 세계적인 하나의 문제고 여기에 대해서는 우리가 지금 거의 세계 전쟁을 하고 있고 우리 국내에서도 전쟁을 하고 있다 이렇게 보기 때문에 그러한 위기에 대응을 해서 단기적으로 재... (중략)

YTN 김승환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20404094356809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