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대상, 미국 LA에 식품업계 첫 대규모 김치생산 공장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대상, 미국 LA에 식품업계 첫 대규모 김치생산 공장
대상이 미국 로스앤젤레스, LA에 대규모 김치 공장을 완공하고 본격적인 생산을 시작했습니다.
대상은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미국 시장 내 김치 수요에 효율적으로 대응해 오는 2025년까지 미국 현지 식품사업 연간 매출액을 1,000억원으로 끌어올린다는 계획입니다.
▶ 카카오모빌리티, 전기택시 연내 1만대로 확대
카카오모빌리티가 연내 플랫폼 기반 친환경 전기택시를 1만 대까지 늘리고, 전기차 충전기 연동도 4만 기로 확대하는 등 전기차 산업 생태계 구축에 나섭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전기차 보급 활성화로 친환경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LG전자, 휘센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 실시
LG전자가 휘센 에어컨 고객을 대상으로 5월 말까지 사전점검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휘센 에어컨 사용 고객들은 LG전자 서비스 고객상담실에 사전점검을 신청하면 문자메시지를 통해 필터, 리모컨 배터리 등의 상태를 확인하는 자가점검 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 제주항공, 제주산 농수산물 판매 확대
제주항공이 제주 소재 기업들과 손잡고 농수산물을 비롯한 제주산 제품들의 판매 활성화에 나섭니다.
승객들은 제주항공 탑승 시 기내 에어카페를 통해 구매 후 원하는 곳에서 제품을 받거나, 제주항공이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롯데백화점, 전 점포서 150억 원 규모 주류 행사
롯데백화점이 다음달 1일부터 10일까지 전 점포에서 주류 행사를 개최합니다.
이번 와인&리커 페스타 행사에는 와인, 위스키 등 150억 원 물량의 상품을 대거 선보이고, 모든 상품은 점포별 한정 수량으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