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당선인 대변인 일정 브리핑…현안 질의 응답 / YTN

YTN news 2022-03-21

Views 94

[김은혜 / 당선인 대변인]
오늘은 제가 추가 대통령 당선인 비서실 인선과 그리고 대통령 당선인의 일정 그리고 질의응답을 받는 순서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두 분의 인사를 발표하도록 하겠습니다.

외신 대변인으로 강인선 전 조선일보 부국장을 임명했습니다.

강인선 전 조선일보 부국장은 조선일보에 입사한 이후에 워싱턴 특파원 그리고 논설위원, 워싱턴 지국장, 외교안보 국제담당 에디터를 역임한 국제통 기자로 이름을 널리 알린 분입니다.

이라크 전쟁 당시에도 한국에 단 3명뿐인 미군 동행 종군기자였고 또 베스트셀러 힐러리처럼 일하고 콘디처럼 승리하라의 저자이기도 합니다.

워낙 정치, 사회, 문화 등 다양하고 폭넓은 분야를 다룬 경험이 있기 때문에 윤석열 당선인의 국정 철학과 앞으로의 운영 과정을 해외 언론에 알리는 데 있어서 충분한 역량을 발휘할 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와 함께 외신 공보담당 보좌역으로 윤석열 당선인은 김일범 전 SK그룹 스펙스추구협의회 부사장을 임명했습니다.

김일범 전 SK스펙스추구협의회 민간기업의 글로벌사업전략을 담당했었지만 여러분들이 많이 아시는 국내 최고의 실력파 외교관 출신입니다.

외교부 북미2과장을 역임했었고요.

김대중, 노무현, 이명박 대통령 등 대통령 세 분의 통역을 맡은 이력으로 상당히 유명한 분입니다.

언어 능력이 뛰어나고 외교적 수사에서 상대 국가로부터 호평을 받을 정도로 그 능력을 인정받았었습니다.

김 전 부사장이 이번에 공보 담당 보좌역으로 해외 언론을 담당하게 될 것입니다.

윤석열 당선인이 그리고 있는 정부의 청사진과 정책적 구상이 세계 여러 나라에 잘 전달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력과 자료를 저희가 배포를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윤석열 당선인의 일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방송 중계가 되는 관계로 시간과 장소를 특정해 드리지 못하지만 경제 6단체장과의 도시락 오찬 간담회가 이어집니다.

코로나 사태뿐만 아니라 우크라이나에 대한 러시아 침공으로 우리가 직면하고 있는 대내외적인 어려움이 있습니다.

여기에 산업계 뿌리라 불릴 수 있는 경제 6단체장들을 모시고 협력을 당부하고 그분들의 목소리를 경청할 예정입니다.

참석하시는 분은 대한상공회의소 최태원 회장, 그다음에 전국경제인연합회 허창수 회장, ...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replay/view.php?idx=21&key=20220321093722607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