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행 : 김영수 앵커
■ 출연 : 안민석 / 민주당 선대위 총괄특보단장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의 부인 김건희 씨의 7시간 통화 내용 일부가 공개되면서 정치권에서는 연일 공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여기에 윤석열 후보 선대위에 무속인이 포함됐다는 의혹까지 불거진 상황인데요. 어제는 국민의힘 대변인으로부터 입장을들어봤고요. 오늘은 안민석 선대위 총괄 특보단장 모시고 민주당 입장 들어보겠습니다. 어서 오십시오.
[안민석]
반갑습니다.
반갑습니다. MBC가 김건희 7시간 녹취록 보도하고 어제 서울의 소리 측도 일부 내용을 공개하지 않았습니까? 먼저 방송 보시고 어떤 느낌을 받으셨나요?
[안민석]
저는 최순실의 데자뷔를 느꼈습니다. 그 녹취 내용을 보면요. 세 가지 점에서 최순실 씨하고 김건희 씨하고 공통점이 있는 것 같아요. 첫째는 말씀하시는 것이 거짓과 사실을 섞어서 이야기하는 그런 습관을 두 분 다 가지고 있고요. 그리고 두 번째는 돈과 권력이면 뭐든지 다할 수 있다는 왜곡된 인식 속에 살아온 분들이고요. 세 번째는 지금 가장 논란이 되고 있는 최순실과 김건희 두 분 모두 무당하고 가깝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혹시라도 최순실 시즌2가 시작되지 않을까, 그런 우려를 저는 했습니다.
그렇군요. 거짓과 사실을 섞어서 이야기한다. 어떤 부분에서 그렇게 느끼신 건가요?
[안민석]
대개 사람하고 이야기하면서 그 사람을 자기 일에 끌어들이기 위해서 사실과 진실만을 이야기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의도적으로 거짓을 섞어가면서 상대를 현혹시키고 그래서 소위 사기꾼들이 그렇게 하는 것이죠. 그런데 김건희 씨의 이야기하는 어법이 좀 그런 것 같습니다. 그래서 기자하고 나눈 이야기들 보면 사실이 아닌 이야기들이 꽤 많이 들어가 있는 것 같아요.
혹시 구체적으로 한두 가지 정도 이야기해 주실 수 있을까요?
[안민석]
그건 검증을 해 봐야 되겠죠.
알겠습니다. 이번 녹취록 공개로 중도층 표심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고 계십니까?
[안민석]
영향을 미칠 거라고 보고요. 중도는 기본적으로 상식적인 그리고 실용적인 그런 부분에서 표들이 좌우하거든요. 그런데 김건희 씨가 이야... (중략)
YTN 박조은 (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20118161813696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