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 0시 사면 단행되자 �" /> 새벽 0시 사면 단행되자 �"/>

"불법 탄핵 진실 밝힐 것" vs "촛불 정신 배신" / YTN

YTN news 2021-12-30

Views 0

박근혜 사면 시각 맞춰 지지자들 일제히 집결
새벽 0시 사면 단행되자 폭죽 터뜨리며 환호
서울 청계광장에선 ’사면 반대’ 촛불 집회 열려
"사면 즉각 철회해야…文 정부, 촛불 정신 배신"


박근혜 전 대통령 지지자들은 사면 축하 집회를 열고, 과거 탄핵이 불법이자 무효라고 주장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사면에 반대하는 시민들은 문재인 정부가 촛불 정신을 배신한 거라며 반발했습니다.

이경국 기자입니다.

[기자]

"박근혜 전 대통령께서 자유의 몸으로 국민 곁으로 오셨습니다."

새벽 0시 박근혜 전 대통령의 사면이 단행된 시각.

지지자들은 이보다 앞서 박 전 대통령이 입원한 삼성서울병원 앞에 집결했습니다.

맹추위 속에서도 남은 시간을 세며 기다리던 지지자들은 폭죽까지 터뜨리며 환호했습니다.

병원 앞엔 일찍이 박 전 대통령의 건강을 기원하는 LED 트리와 플래카드들이 설치됐고,

인도에는 사면을 축하하고 쾌유를 빈다는 문구가 적힌 화환 천여 개가 자리 잡았습니다.

집회를 연 우리공화당은 박 전 대통령이 자유의 몸이 돼 돌아왔다며 환영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이어 탄핵은 불법이었다고 주장하며, 재심을 통해 탄핵이 잘못됐음을 알려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조원진 / 우리공화당 대표 : 이제 하나하나 탄핵의 진실이 밝혀질 겁니다 잘 견뎌주시고 이겨주셔서 정말로 감사합니다. 여러분!]

탄핵국면 당시 촛불집회가 열렸던 서울 청계광장에선 사면을 반대하는 촛불집회가 열렸습니다.

"박근혜 씨 사면에 반대한다! 반대한다!"

참가자들은 사면을 즉각 철회해야 한다면서, '박근혜 사면'이 적힌 현수막을 짓밟기도 했습니다.

이어 사면을 결정한 문재인 정부가 촛불 정신을 배신한 거라고 비판했습니다.

[김재하 / 한국진보연대 상임대표 : 문재인 (대통령)은 박근혜 (전 대통령을) 풀어주고 사면했지만, 1,500만 촛불은 결코, 그런 적 없습니다. 쫓아내야 할 적폐세력, 적폐현상 엄청나게 많습니다.]

사면 결정이 발표됐을 당시 감사의 뜻을 밝혔던 박 전 대통령 측은 오늘은 별다른 입장을 내지 않았습니다.

YTN 이경국입니다.






YTN 이경국 ([email protected])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email protected] [온라인 제보] www.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11231035452477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