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30~19:00)
■ 방송일 : 2021년 12월 23일 (목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김경진 전 국회의원[윤석열 선대위 상임공보특보단장], 김종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재명 선대위 국가비전위 수석부위원장], 이도운 문화일보 논설위원
[김종석 앵커]
송 대표 내용 그대로입니다. 이재명 후보 전과 4개는 모두 공익적 활동을 위해 뛴 내용이다. 음주는 물론 잘못을 인정하기는 했어요. 다만 제보자 이야기를 들으려 급히 뛰어가다가 급격한 마음에 한 것이다. 여당 대표 이런 말 했습니다.
[김경진 전 국회의원(윤석열 선대위 상임공보특보단장)]
그냥 깊이 택시 잡고 가시지. 뭘 저런. 뭐라고 평론할 것도 없고요. (그래도 평론을 해주십쇼.) 하여튼 송 대표님 생각이 많이 많이 특이하세요. 그렇게 밖에. 그다음에 저게 음주 운전 말고 그게 무고죄 전과도 있지 않습니까. 보면. 무고라고 하는 것은 뭐냐면 상대방에 대해서 거짓된 사실로 고소나 허위 사실을 수사 기관에 신고했을 때 무고죄가 성립하는 거 아니겠습니까. 이재명 후보 전과에 지금 무고죄도 있거든요. 보면. 음주는 저게 수치가 제가 파악한 바로는 0.158인가 이렇게 되어요. 0.158이면 얼마냐면 이재명 후보 정도의 신체라면 소주 한 3병 정도 드시고 운전해야 나오는 수치예요. 보면. (대체적인 추정입니다. 이것도) 그러니까 평균적인 그 신체를 기준으로 봤을 때는 그래요. (통상 그렇다는 이야기입니까?) 예. 그런 상황이어서. 저는 뭐 아무리 자당의 대통령 후보라고 하지만 저렇게까지 이야기하실 거는 저건 도리를 많이 넘어서신 거죠.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윤하 인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