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지금 코로나19 방역 강화 조치에 따른 소상공인· 자영업자 지원 방안을 발표합니다.
브리핑이 열리는 정부서울청사 연결해보겠습니다.
[김부겸 / 국무총리]
무엇보다도 우리 소상공인 자영업자 여러분들께서 겪게 될 그런 고통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이에 따라 어제 정부가 방역계획을 발표하면서 손실보상과 방역지원 확대를 반드시 하겠다, 이렇게 약속드린 바가 있습니다.
최대한 신속히 약속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했고 그 결과를 오늘 바로 보고드리고자 합니다.
우리나라는 세계에서 처음으로 손실보상 제도를 법제화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사각지대를 없애고 보다 폭넓고 두터운 지원이 필요하다는 현장의 목소리를 많이 듣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시설에 대한 인원제한도 손실보상 대상에 새로 포함시키는 등 제도 개선과 더불어서 현 시점에서 가용할 수 있는 모든 재원들을 총동원하여 소상공인, 자영업자분들이 체감할 수 있는 추가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하였습니다.
국민 여러분, 소상공인, 자영업자 여러분, 코로나 확진자도 소상공인, 자영업자 한 분, 한 분도 모두 우리들의 소중한 국민입니다.
또다시 맞이하는 이 코로나19와의 힘든 싸움에서 우리 모두가 서로 짐을 나누어 지고 함께 힘을 모아야 이 고비를 넘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리 모두 함께 이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십시다.
정부는 국민 여러분의 목소리를 경청하면서 방역과 민생 경제의 균형을 결코 포기하지 않고 흔들림 없이 중심을 잡아나가겠습니다.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눈물겨운 협조에 보답하기 위해서 백신접종과 병상 확보에 모든 역량을 결집해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제가 드린 말씀에 이어서 경제부총리와 중기부 장관께서 방역조치 강화에 따른 소상공인, 자영업자 지원방안에 대해서 중요한 내용을 설명해 주시겠습니다.
국민 여러분, 소상공인, 자영업에 종사하시는 여러분. 힘든 시기 다시 여러분들에게 고통을 강요드리게 되어서 대단히 죄송합니다.
그러나 모두 함께 이 어려운 시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정부는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정부를 믿고 함께 이 어려운 시기를 극복해내는 데 모두 최선을 또 모두 함께 동참해 주시기를 거듭 호소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회자]
다음은 홍남기 경제부총리의 소상공인, 자영업자 지원 ... (중략)
YTN 나연수 (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11217094035708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