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30~19:00)
■ 방송일 : 2021년 12월 16일 (목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김관옥 계명대 교수, 김은혜 국민의힘 의원, 이도운 문화일보 논설위원
[김종석 앵커]
직접 저렇게 고개까지 숙였습니다. 이재명 후보 큰 아들의 불법 도박 의혹은 사실이었습니다. 먼저 화면부터 보겠습니다. 부모로서 죄송하고 치료를 받게 하겠다. 오늘 이재명 후보가 직접 밝혔는데요. 이어서 이재명 후보의 장남도 진심으로 사죄를 한다. 모든 일에 대해 책임을 지고 속죄의 시간을 갖겠다.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 이렇게 이야기를 했습니다. 하나하나 짚어 보겠습니다. 먼저 이도운 위원님. 한 언론에 보도가 나간 뒤에 한 세 네 시간 뒤에 이재명 후보가 곧바로 사과의 뜻을 밝혔습니다.
[이도운 문화일보 논설위원]
그러니까 이재명 후보에게는 이제 또 하나의 악재가 왔는데. 이 악재는 조금 굉장히 조금 심각해 보입니다. 우선 같이 사는 이제 큰 아들의 문제고 도박이라는 거 자체가 굉장히 조금 심각한 문제 아니겠습니까? 사실은 이재명 후보 본인이 이 도박이라는 것은 나라가 망할 조짐이라고 스스로 이야기한 것이 있거든요. 그래서 굉장히 중요한 문제고. 이 후보 그리고 이제 본인인 아들도 발 빠르게 사과를 했지만 몇 가지 문제들이 있습니다. 이 문제가 단순히 사과해서 넘길 문제가 아니라 이거는 그 공소시효가 남아있기 때문에 수사를 받아야 하는 문제입니다. 그리고 1년 반에 걸쳐서 상습적으로 했다고 지금 그 보도가 되고 있는데.
과연 이재명 후보 부부는 과연 그걸 알았나 몰랐나. 알았다면 방치했던 건가 이런 문제가 있고. 조금 더 멀리 보면은 만약에 당선이 되었을 경우에. 이 큰 아들은 아직 결혼 전입니다? 그러면 청와대에 같이 들어가서 살 건지 밖에서 살 건지. 양쪽이다 문제가 될 소지가 있습니다. 그리고 당장에 닥친 가장 큰 문제는 이거는 수사를 하지 않을 수가 없는데 과연 그 여당의 대통령 후보의 아들에 대한 수사가 공정하고 철저하게 이루어질 수 있느냐. 대장동 그 수사에 대해서도 많은 우리 국민들이 의구심을 지금 갖고 있습니다만. 도박을 한 이재명 후보 아들에 대한 수사는 어떻게 되는 거지? 이런 그 굉장히 또 다른 논란을 가져올 수 있는 소지가 굉장히 많은 문제입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윤하 인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