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 "아들 도박 국민께 죄송"...尹 "처 의혹 국민께 늘 죄송" / YTN

YTN news 2021-12-16

Views 0

대선이 석 달도 채 남지 않은 가운데 양당 대선후보들의 가족 리스크가 연일 정국을 달구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장남이 불법도박을 했다는 보도가 나오자마자 국민 여러분께 죄송하다고 말했고,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도 부인 김건희 씨의 허위 이력 의혹 등에 대해 국민께 늘 죄송한 마음이라면서 자세를 낮췄습니다.

국회 연결하겠습니다, 김승환 기자!

[기자]
네, 국회입니다!


이 후보가 아들 문제로 사과한 가운데, 오늘 어떤 일정을 소화했습니까?

[기자]
이재명 후보는 오전 추미애 전 장관이 위원장을 맡은 사회대전환위원회 출범식에 참석했습니다.

지대 개혁, 양극화 개선 등 사회 개혁 정책과 관련해 주도적인 역할을 하겠다는 게 목표인데요.

이재명 후보는 우리 사회가 어디로 갈지 방향 정하는, '대한민국의 좌표'를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오늘 아침 이 후보 장남의 불법 도박 의혹 보도가 나왔는데요.

장남으로 추정되는 사람이 인터넷 도박 사이트에 불법 도박 경험 관련 글을 올렸다는 내용입니다.

이 후보는 바로 사과문을 낸 데 이어 취재진 앞에서 사이트에 글을 올린 당사자가 아들이 맞다며 사과했습니다.

직접 들어보시죠.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 자식을 가르치는 부모 입장에서 참으로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국민 여러분께 매우 죄송하다는 말씀 다시 한 번 드리고, 깊이 사죄드립니다.]

또, 이 후보는 인터넷 언론들과 합동 인터뷰에서 아들이 법적 처벌 대상이 되면 책임을 지게 하겠느냐는 질문에, 가족들에게는 안타까운 일이라도 무한검증은 불가피하다 생각한다면서, 사유가 된다면 선택의 여지 없이 책임져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후보의 아들도 이번 일을 계기로 반성하며, 당사자로서 모든 일에 대해 책임을 지고 속죄의 시간을 갖겠다며 민주당을 통해 입장문을 냈습니다.

국민의힘 선대위는 이 후보 아들의 불법도박 혐의에 대해 실정법 위반 혐의가 있다며 수사기관에서 수사를 받아야 한다고 주장했고, 정의당 선대위는 콩가루 대선이 되고 있다며, 온통 민주당과 국민의힘 양당 후보와 가족들의 범법행위로만 도배되어 있다며 양당을 싸잡아 비판했습니다.


윤석열 후보 역시 부인 의혹에 곤혹스러울 텐데, 오늘 일정은 어떤 게 있었습니까?

[기... (중략)

YTN 김승환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11216162415596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