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회복'에 홍대 거�" /> '일상회복'에 홍대 거�"/>

정부, 방역 지침 조정 논의...상인들 "활기 잃을까 우려" / YTN

YTN news 2021-11-29

Views 0

확진 급증에 '방역 강화' 가능성…자영업자 우려
'일상회복'에 홍대 거리 활기…'방역 제한' 우려도 커져
지난주 역대 최다 확진…위중증, 한 달 만에 2배
정부, '방역 강화' 조정 논의…상인들 우려 커져


최근 확진자가 다시 급증하면서 정부가 곧 일부 방역지침을 조정하는 방안을 발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영업자들은 방역 패스가 확대되거나 영업시간이나 인원 제한이 부활하지 않을까 우려하고 있습니다.

취재기자가 홍대에 나가 있습니다. 박기완 기자!

[기자]
네, 서울 홍대에 있는 한 코인노래연습장에 나와 있습니다.


아무래도 상인분들은 걱정이 많으실 것 같은데 상황은 어떻습니까?

[기자]
이곳은 아직 이른 시간이지만 중고등학생 등이 계속 찾아오고 있습니다.

이번 달 들어 성인 이용객에 대해 방역 패스가 적용되면서 영업시간 등 제한은 모두 풀렸는데요.

이에 따라 이전보다는 크게 활기를 띠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확진자가 급증해 방역 강화방안이 다시 논의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는데요.

이와 관련해 코인노래연습장협회 회장님 모시고 직접 이야기 들어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아무래도 최근 단계적 일상회복 이후 상황이 나아지셨다고 들었는데 조금 이번에 강화 방안이 논의가 되고 있어요. 어떻게 보실까요?

[경기석 / 코인노래연습장협회 회장 : 일상회복, 위드 코로나로 가서 저희 같은 경우는 방역패스가 적용되는 업종이다 보니까 실질적으로 방역패스 이전 매출보다 한 80% 정도 매출이 일어나지 않고 있고요. 근래에 또 방역을 좀 4주 동안 진행을 하다 보니까 회복되고 있는 기간이기도 하거든요. 그런데 갑자기 확진자가 늘어남으로 인해서 지금 방역패스에 대한 얘기가 대두되고 있고요. 거기에 대해서 상당히 우려를 하고 있습니다.]

방금 말씀하셨던 것처럼 방역패스에 대해서 청소년까지도 확대될 수 있다, 이런 방안도 나오고 있는데 이에 대해서는 어떤 문제가 예상되실까요?

[경기석 / 코인노래연습장협회 회장 : 방역패스 청소년을 적용한다고 하면 저희같이 청소년들을 대사랑하는 업종들은 많게는 70~80% 정도의 매출 하락을 보고 있고요. 보통 이런 학교 상권이 아닌 이 학교 상권이 아닌 대학로 상권 같은 경우에는 50% 정도의 매출 하락을 예상하고 있는데요. 저희 같은 업종들이 방역패스를 적용하는 손실보상에 들어... (중략)

YTN 박기완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11129133634947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