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행 : 오동건 앵커, 강려원 앵커
■ 출연 : 김경진 / 윤석열 캠프 전 대외협력특보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정치 이야기 더는 하지 않겠다고 선언한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을 설득하기 위해 국민의힘이 긴박하게 돌아가고 있습니다. 윤석열 후보 측 중진 의원들이 김 전 위원장을 찾아가 설득 작업에 나섰습니다.
합류냐 결별이냐 중대기로에 선 선대위 상황을 김경진 윤석열 캠프 전 대외협력특보 연결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 특보님, 나와 계시죠?
[김경진]
안녕하세요. 김경진입니다.
안녕하십니까? 김 위원님 반갑습니다. 먼저 현재 어떻게 되고 있는지 궁금해서요. 지금 김종인 전 위원장 광화문 사무실에 중진 의원들이 계속 드나들고 있는 것까지는 저희가 전해 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지금 가장 최근에 들려오는 소식 어떤 게 있습니까?
[김경진]
보도하신 대로 계속해서 설득 작업이 이루어지고 있고 저희가 예상키로는 김종인 위원장께서 결국은 승낙할 것이다, 이렇게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김재원 최고위원도 지금 현재 만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고요. 어제는 김태흠, 송언석 의원이 갔고 오전에는 또 권성동 의원이 방문했거든요. 들려오는 소식들이 있습니까?
[김경진]
구체적인 내용을 말씀드리기는 그렇고요. 어쨌든 밖으로 알려진 상황처럼 정말 저희가 열성적으로 열정적으로 위원장님을 모시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
그리고 그 과정 속에서 김종인 비대위원장님께서도 조금씩 조금씩 아마 마음을 열어가고 있는 것 같다. 이렇게 봐주셔도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일단 이 모든 것이 윤석열 후보의 뜻이다 이렇게 볼 수 있을까요?
[김경진]
그건 당연한 얘기입니다. 어차피 선거는 후보 중심으로 돌아가는 거고요. 윤석열 후보께서 강렬하게 김종인 비대위원장님을 모셔야겠다는 뜻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 모든 절차와 과정이 윤석열 후보의 뜻이다, 이렇게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열정적으로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을 모시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을 해 주셨는데. 당내에서 김종인 전 위원장이 꼭 필요하다고 느끼는 이유, 생각하는 이유가 어떤 이유가 있을까요?
[김경진]
우선 김종인 비대위원장이 상징하고 있는 ...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11124160209982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