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PM]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 예비소집 外
오늘(17일) 하루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보시겠습니다.
▶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 예비소집 (전국 시험장)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하루 앞둔 오늘(17일), 전국 시험장에서 수험생 예비소집이 있습니다.
예비소집일에는 수험생들이 정해진 장소에서 수험표를 받게 되는데요.
자신이 응시하는 시험장과 시험실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각종 안내 사항을 최종 확인하는 기회여서, 수능 당일 혼란을 막기 위해 꼭 참석하도록 권장됩니다.
코로나19에 걸렸거나 자가 격리 중인 수험생은 예비소집에 참석할 수 없습니다. 대신 가족이나 담임 선생님 등이 수험표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 14:10 코로나19 위험도 지표·추가접종 간격 조정안 발표 (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
'단계적 일상회복' 체계에서 코로나19 유행 위험도를 평가하는 새 지표가 공개됩니다.
오후 2시 10분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브리핑을 통해, 병상 가동률과 위중증 환자, 사망자 수 등을 바탕으로 유행 상황을 평가하는 기준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또 백신 추가 접종 간격도 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는 기본 접종을 완료하고 6개월 뒤에 추가 접종을 받도록 돼 있는데, 이 간격을 5개월 이하로 좁히는 방안이 발표될 예정입니다.
▶ 10:00 보훈처, 제82회 순국선열의 날 기념식 개최 (충남 천안 독립기념관)
일제강점기 국권을 회복하기 위해 희생한 순국선열을 기리는 '제82회 순국선열의 날 기념식'이, 오전 10시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열립니다.
국가보훈처는 이번 순국선열의 날을 맞아 홍범도 장군의 차남이자 무장 투쟁을 주도한 고(故) 홍용환 선생과 차의석, 주보배, 김동환 선생 등 134명을 독립유공자로 포상합니다.
오늘 주목할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