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연일 당정 다잡기...윤석열, 선대위 구성 수 싸움 / YTN

YTN news 2021-11-16

Views 1

전 국민 재난지원금을 추진하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예결소위 의원들과 오찬 회동을 하고 재원 마련 등을 논의하며 연일 당정 다잡기에 나섰습니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는 선거대책위원회 구성을 놓고 당 대표 측과 수 싸움을 벌이면서 당내 접촉면을 넓히고 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박서경 기자!

[기자]
네. 국회입니다.


이재명 후보가 오늘 예결소위 의원들과 오찬을 했는데요.

전 국민 재난지원금 추진을 북돋기 위한 것으로 보이죠?

[기자]
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일상회복 지원금을 전 국민에게 지급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는데요.

예결위 예산소위가 가동된 오늘 민주당 예산결산위원회 소속 의원들과 도시락 오찬 회동을 했습니다.

이 후보는 이 자리에서 의원들과 전 국민 재난지원금 재원 마련 방안 등을 논의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 관련해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원내대표는 오늘 아침 YTN라디오에 출연해 정부가 올해 세수초과액을 과소 추계했다면서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일상회복지원금, 지역 화폐 발행, 소상공인 손실보상 확대 등 3대 패키지를 지급할 재원이 충분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직접 들어보시죠.

[윤호중 /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YTN 라디오 황보선의 출발새아침) : 최근에 제가 확인한 바에 따르면 올해 세수초과액이 당초 7월에 정부가 예상했던 31조보다 훨씬 많은 지금 한 50조 정도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앞서 이재명 후보는 오늘 오전 10시 반, 서울 서대문구에서 청년 기후활동가들과 만나는 등 2030 세대 겨냥 행보를 이어갔습니다.

지지율 답보 상태인 이 후보는 매머드 급의 선거대책위원회를 쇄신해야 한다는 질타도 받고 있는데요.

위기의식 속, 여권의 대표적인 책사이자 문재인 대통령의 복심으로 불리는 양정철 전 민주연구원장이 내일 국회를 찾습니다.

민주당 영입인재·비례대표 의원 모임이 주최하는 비공개 간담회에 참석하는데, 선거 과정에서 양 전 원장의 역할에 대한 이야기가 나올지 관심입니다.


국민의힘 상황도 살펴보겠습니다.

윤석열 대선 후보는 당내 인사들과 접촉하며 선대위 구성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고요?

[기자]
네.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는 오늘 오전 국민의힘 당사에서 원희룡 전 제주지사, 나경원 전 의원, 권성동 의원을 만났는데요... (중략)

YTN 박서경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11116134415840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