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주당이 내년 1월 방역 지원금 지급을 결정하며 이재명표 전국민 재난지원을 공식화했습니다. 국민의힘은 추가 예산으로 자영업자들에게 50조 원을 지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이재명 후보가 낙상 사고를 당한 부인 간호를 위해 모든 일정을 취소했습니다. 윤석열 후보는 광주 방문을 앞두고 4.19 묘역을 참배했습니다.
■ 추위 속에도, 요소수를 구하려는 행렬은 계속됐습니다. 중장비 운행과 시멘트 생산이 걸려 있는 건설업계 사정도 심각합니다.
■ 문재인 대통령은 외교역량을 총동원해 요소수 해외물량을 확보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지나친 불안으로 인한 시장 혼란은 경계했습니다.
■ 최근 2주간 코로나19 확진자 절반이 백신을 접종한, 이른바 돌파감염입니다. 특히 위중증 환자의 40% 가까이가 접종 완료자라는 점이 우려됩니다.
■ 25살 이상이면, 독신자도 입양할 수 있게 됩니다. 다만 절차는 까다로워지는데, 어떻게 바뀌는지 알아봅니다.
■ 자외선 차단제나 립밤, 파운데이션 등 일부 화장품에서 발암성 물질이 검출됐습니다. 한 시민단체의 분석 결과인데, 정부 차원의 전수 조사가 필요해 보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2_20211109180234089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