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PM] 국회 예결위 종합정책질의…재난지원금 등 쟁점 外
오늘(8일) 하루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보시겠습니다.
▶ 11:00 이재명, '스타트업 정책 토크'·종교계 방문 (서울 성동구 공유오피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오늘 오전 국회에서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 참석한 뒤, 서울 성수동에 있는 한 공유 오피스에서 스타트업 관계자들과 만나 정책 토크를 진행합니다.
오후에는 조계종 총무원장을 예방하고 한국교회총연합회도 방문해 종교계 표심을 공략할 예정입니다.
▶8:00 윤석열, 국립현충원 참배…최고위·의총 참석 (국립서울현충원)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는 오늘 국립현충원에서 전직 대통령 묘역을 참배한 뒤 국회로 이동해 국민의힘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합니다.
이어 의원총회에도 참석해 국민의힘 후보가 된 데 대한 감사 인사와 향후 다짐 등을 밝힐 예정입니다.
윤 후보는 또 박병석 국회의장과 김상희, 정진석 국회 부의장을 잇따라 예방하고 오후에는 대한민국 헌정회를 방문할 계획입니다.
▶ 10:00 국회 예결위 종합정책질의…재난지원금 등 쟁점 (국회의사당)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김부겸 국무총리와 각 부처 장관들이 출석한 가운데 604조 원 규모의 내년도 예산안에 대한 종합정책질의를 진행합니다.
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추진 중인 전 국민 재난지원금 추가 지급과 정부의 자영업자 손실보상 확대 규모 등을 놓고 질의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민주당은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관련 고발사주 수사에 대해서, 국민의힘은 대장동 개발 사업 특혜 의혹과 관련한 수사에 대한 질의를 이어나갈 전망입니다.
오늘 주목할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