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행 : 안귀령 앵커
■ 출연 : 이재갑 / 한림대 강남성심병원 감염내과 교수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추석 연휴를 앞두고 전 국민 70% 1차 접종 목표가 달성됐습니다.어떤 의미가 있는지 짚어보겠습니다. 한림대 강남성심병원 감염내과이재갑 교수 나오셨습니다. 안녕하십니까? 먼저 교수님 전 국민 70% 1차 접종 어떤 의미가 있습니까?
[이재갑]
일단 사실 예방접종이 70% 달성했다는 것 자체의 숫자보다 더 중요한 것은 국민들이 잘 참여해 주셔서 여기까지 왔다는 거고 사실 올해 3, 4월 같은 경우에 백신의 이상 반응이나 여러 문제들 때문에 접종 동의가 60%까지 떨어지기도 했었는데 그걸 이겨내고 된 부분이거든요.
또한 많은 의료진들이 접종에 노력을 했고 또한 질병관리청이나 많은 공무원들이 백신 물량을 제대로 공급하느라 노력을 했는데 그 부분이 일단 달성됐다는 부분이 중요하고요.
특히 1차 접종을 70% 했다는 얘기는 적어도 2차 접종 완료자까지도 최대한 접종자가 거의 대부분 맞을 것이기 때문에 2차 접종 완료도 70%를 할 수 있다는 그런 부분들의 근거가 될 수 있는 사실이라고 생각됩니다.
1차 접종만 놓고 보면 접종들 먼저 시작한 미국보다 속도가 빠른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국민의 참여도 말고 또 어떤 점이 속도를 붙게 하는 데 도움이 됐을까요?
[이재갑]
일단 미국 같은 경우에는 백신접종에 대한 거부하는 경우들이 상당히 많고 그러면 접종률이 60% 넘은 게 7월달이 넘었는데 지금 계속해서 70%를 못 넘고 있는 상황들인데 우리나라 같은 경우에는 접종에 대한 그런 바람이 불었었죠.
일단 접종에 대한 안전성 여부에 대해서 어느 정도 많은 분들이 접종하면서 국민들이 공감을 하는 측면들도 있었고 또한 백신의 인센티브에 해당하는 부분들, 특히 백신접종을 할 경우에 모임에서 제외되는 이런 여러 가지 것들이 일단 접종에 동참할 수 있게 하는 여러 가지 근거가 됐던 부분들이 있습니다.
또한 안전성에 관해 사실 많은 언론들이 과장된 보도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국민들이 현명하게 판단하셔서 예방접종의 이익이 훨씬 더 높다라는 부분에도 동의해 주셨다는 부분이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럴 때 목표 달성에 도취되지 말...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10917201336616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