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핫피플] 가수 김종국, 병원에 유튜브 수익 7천만 원 기부 外
▶ 가수 김종국, 병원에 유튜브 수익 7천만 원 기부
SNS핫피플입니다.
첫 번째 핫피플은 가수 김종국씨입니다.
김종국 씨가 유튜브 채널 수익금 7천만 원을 병원에 기부했습니다.
유튜브 채널 '짐종국'을 통해 최소 제작비를 제외한 모든 금액을 기부했다고 밝히며 기부증서를 공개했는데요.
기부증서에는 최근 삼성서울병원과 혜원의료재단 세종병원에 기부한 내역이 적혀있습니다.
기부금은 어려운 환경에 놓인 환자와 심장병 어린이 환자 치료를 위해 쓰인다고 하는데요.
한 달 동안 5개 영상 수익금의 기부 약속을 했던 김종국 씨는 "여러분들의 응원과 정성이 함께한 뜻깊은 기부이니만큼 더욱더 보람 느끼시라"며 "좋은 일 함께해 주신 모든 구독자 여러분, 다시 한번 감사드리고 건강한 일상 보내시길 바란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습니다.
▶ 조랑말 타고 매년 1천km 유람하는 英 80살 할머니
두 번째 핫피플은 조랑말을 타고 매년 1천km에 달하는 유람길을 떠나는 영국의 여든 살 할머니 제인 다친입니다.
제인 할머니는 1972년 이후 매년 조랑말을 타고 영국 잉글랜드 북동부 노섬벌랜드의 헥삼에서 친구들이 사는 스코틀랜드 인버네스를 오가는 1천km의 여행을 떠난다고 하는데요.
올해 여행은 지난달 31일 시작해 텐트와 음식을 비롯한 주요 소지품만 챙긴 뒤 하루에 25~30km 정도를 이동하고 있다고 합니다.
제인 할머니의 앞자리에는 애완견도 유람길에 함께하고 있는데요.
매년 지나는 길이라 자신만의 길로 지도 없이도 여행길에 나선다고 합니다.
제인 할머니는 "여행에서는 항상 흥미로운 일이 일어난다, 지루할 틈이 없다"고 전했는데요.
물론 여행 도중 위험한 순간도 있긴 하지만 해마다 하는 조랑말 여행을 계속 이어갈 생각이라고 하네요.
지금까지 SNS핫피플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