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BBQ, 미국서 가장 빠르게 성장한 외식 브랜드 5위 올라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BBQ, 미국서 가장 빠르게 성장한 외식 브랜드 5위 올라
치킨 프랜차이즈 제네시스BBQ는 글로벌 외식업 전문지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가 발표한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한 25개 외식 브랜드' 순위에서 상위 다섯 번째를 차지했다고 밝혔습니다.
BBQ는 현재 뉴욕, 뉴저지, 캘리포니아, 텍사스, 일리노이 등 미국 내 주요 지역을 포함 15개 주에 진출한 상태입니다.
▶ 남부발전, 52MW 요르단에 풍력발전 상업운전
한국남부발전은 지난달 31일 요르단 대한풍력발전사업의 상업 운전을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남부발전은 "준공 후 20년간 요르단 전력청과 전력 판매를 통해 총 3,600억 원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남부발전은 대한풍력 운영을 통해 요르단 타필라 지역 5만여 가구에 청정에너지를 공급할 예정입니다.
▶ 아모레퍼시픽그룹 메타버스서 '창립 76주년 기념식'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창립 76주년을 맞아 메타버스에서 디지털·비대면 형식으로 기념식을 마쳤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아모레퍼시픽 국내외 임직원, 장기근속 수상자 등이 사무실과 자택에서 메타버스에 참여했습니다.
▶ 하나은행, Z세대를 위한 아이부자 카드 출시
하나은행은 체험형 금융 플랫폼 '아이부자 앱'의 결제 전용 선불카드인 '아이부자 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하나은행은 '아이부자 카드'는 Z세대가 부모로부터 받아 사용하던 카드 대신 Z세대 회원 본인 이름의 카드로 '아이부자 앱'에서 모은 '용돈'을 사용하며 책임 있고 계획성 있는 소비를 경험할 수 있는 선불카드라고 설명했습니다.
▶ 파리바게뜨, 제빵업계 첫 식물성 계란 활용 제품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국내 제빵업계 최초로 식물성 대체 계란을 활용한 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파리바게뜨는 미국의 식물성 기반 대체식품 기업 '잇 저스트'가 개발한 식물성 계란을 사용한 샌드위치 등을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파리바게뜨는 신제품을 파리바게뜨 직영점에서 우선 판매하고, 추후 전국 가맹점으로 판매처를 늘릴 계획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